'육룡이 나르샤' 1-16회까지 한 번에 몰아보는 '육룡 그림일기' 한눈에 쏙쏙~

입력 2015-11-30 20:14
▲'육룡이 나르샤' 육룡 그림일기 (사진 = SBS)

지난주, 마침내 육룡(六龍)이 완전한 합체를 이룬 가운데 SBS '육룡이 나르샤' 1-16회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육룡 그림일기’가 등장, 네티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육룡이 나르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육룡 그림일기’는 1회부터 16회까지 이방원(유아인 분), 정도전(김명민 분), 분이(신세경 분), 땅새(변요한 분), 무휼(윤균상 분), 이성계(천호진 분)이 모이기까지의 핵심 사건을 그림일기 형식으로 담아냈다.

일기의 내용부터 글씨체까지 각 캐릭터의 특징을 세심하게 포착해 만들어진 이 제작물은 육룡(六龍) 외에 연희(정유미 분), 다경(공승연 분), 이신적(이지훈 분) 등 주요 등장인물은 물론이고, 정도전에게 납치된 엿, 그의 비밀 아지트가 된 동굴 등 예상치 못한 사물의 일기까지 등장해 더 큰 재미를 전하고 있다.

육룡(六龍)이 신조선 건국이라는 한뜻을 품으며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한 '육룡이 나르샤' 17회에는 방원이 홍인방(전노민 분) 척결에 동의하는 해동갑족 전원의 연명서를 받아냄에 따라 이성계-정도전 연합의 거침없는 반격이 그려질 예정이다. 더불어 현 삼한 제일검 길태미(박혁권 분)와 까치 독사 땅새 이방지의 정면승부가 예고돼, 그 팽팽한 접전의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SBS 창사 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 17회는 오늘(30일) 밤 10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