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헤드(http://metalhead.kr 대표 최윤석)는 최대 규모의 어플리케이션 박람회 2015 앱쇼코리아 (APPSHOW KOREA)에 참가하여 미션 공유 SNS 플랫폼인 "락더월드 (Rock the World)" 를 선보일 예정이다.
"락더월드"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법을 이용해 현실 세계에서 미션을 통해 해야 할 일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며 수행 하도록 하고, 경쟁심을 이끌어 내거나 행동에 대한 보상으로 가상의 화폐나 보상을 지급하는 등의 '매커니즘'(Mechanism)을 통해 평소 재미없게 느끼거나 지루하게 느끼는 할일 이나, 설문조사, 콘텐츠 읽기 등을 유도하는 것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이다.
"락더월드"는 지난 2015 지스타를 통해 처음 대중들 앞에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다. 사용자들은 게임 퀘스트의 형식으로 일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는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으며 다양한 계층과 나이대의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각광 받았다.
사용자들은 메탈헤드 측에서 제공한 미션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실질적으로 미션을 주고 받으면서 "락더월드"가 주는 장점을 즐길 수 있다.
락더월드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이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며 이뤄낼 수 있고 일상에 재미를 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게이미피케이션은 지금 기업, 교육, 건강,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2014년까지 글로벌 기업 2천곳 가운데 70% 이상, 2015년까지 혁신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기업의 50% 이상이 게이미케이션 개념을 활용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게이미피케이션이 2016년 마켓 트렌드로 선정된 만큼, "락더월드" 어플은 교육과 건강 분야에서 활발히 사용될 수 있으리라 예상되며, 사용자의 나이대에 제한이 없기에 많은 범위의 고객을 가질 수 있다.
현재 "락더월드"는 베타 서비스를 시행 중이며, 기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사용자들이 받을 수 있는 보상의 범위를 점차 늘려나가는 중이다.
미션 공유 SNS 플랫폼 "락더월드"는 최대 어플리케이션 박람회 2015 앱쇼코리아(APP SHOW KOREA)를 통해 2015년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학여울역 SETEC에서 만날 수 있다.
2015 앱쇼코리아 사무국
문의 : 070-7873-1297
e-mail : appshow@wowtv.co.kr
홈페이지 : www.app-show.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