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라인 얼굴위해 안면윤곽수술후 볼쳐짐이 생기는 이유와 해결방법은?

입력 2015-11-27 13:33


아름다운 브이라인얼굴을 위해 턱선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브이라인얼굴을 만드는 수술들도 상당히 대중화 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안면윤곽술은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알려지면서 의사와 환자가 대부분 선호하는 시술이 됐다.

안면윤곽술이란 직접 턱뼈의 모양을 교정하여 얼굴의 라인을 교정하는 수술 기법이다. 하악골의 윤곽을 부드럽게 만드는 동시에 치아의 부정교합상태 등을 모두 고려하여 전체적인 얼굴 라인을 교정하는 가장 근본적인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 시술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한가지 있다. 청담동안의원 주동준 원장은 "이러한 시술 시에는 안면윤곽수술후볼쳐짐이라는 단점에 대해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주 원장은 "안면윤곽수술후볼쳐짐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와 피하지방 등 안면 연부조직의 받침대 역할을 하는 골격이 변화되기 때문"이라며 "이 같은 골격의 변화로 인해 당연히 무너지듯 피부가 쳐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안면윤곽술과 함께 안면거상술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어떠한 경우에 있어서도 예측이나 예방이 가능하지 않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사람마다 표정을 짓는 정도, 식사를 섭취하며 얼굴 근육을 사용하는 정도가 차이가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결국, 피부의 두께나 탄력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모든 조건을 고려한다고 해도 안면육곽수술후볼쳐짐은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필연적으로 발생되는 증상이다. 따라서 환자 입장에서는 이러한 수술 후 상태를 보정하는 비수술적 시술법들도 미리 고려해야한다.

이른바 피부탄력의 회복이 관건인 것이다. 근본적인 탄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시술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러우면서도 근본적인 접근법이기 때문이다. .

사실 피부회복, 피부탄력의 회복을 위해서는 고주파 시술이 필수적이다. 특히 고주파 장비를 사용해 쳐진 얼굴을 보정하는 것은 거의 모든 환자에게서 우선적으로 가장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이 피부과 전문의들의 설명이다.

청담동안 주동준 원장은 "이러한 안면윤곽볼쳐짐 현상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브이업 이중턱 프로그램'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브리라인얼굴을 위해 안면윤곽수술을 받은 뒤 발생한 볼쳐짐 현상에 대해 피부탄력을 회복하는 탁월한 프로그램이라는 것.

청담동안의 '브이업 이중턱 프로그램'은 먼저 체외충격파시술을 통해 뭉쳐진 근막과 근섬유를 풀어주고, 엑실리스 엘리트 및 슈링크 등의 고주파 장비를 이용해 피부의 탄력 회복을 도모한다. 이후, 과다한 지방층 등이 문제가 되는 경우 '브이업 윤곽주사'등을 통해 쳐진 부분을 보완하게 된다.

특히 '브이업 이중턱 프로그램'의 장점은 시술 직 후 화장 및 세안이 가능할 정도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다는 점이다. 보통 2-3회 시술 시점부터는 확실한 회복의 느낌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고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치료법으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