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아우터웨어, '내추럴' 테일러드 다운코트 vs '트렌디 알파카 코트

입력 2015-11-26 16:26


[손화민 기자]추운 날씨에도 스타일을 포기할 수 없는 여성들에게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겨울 아우터 선택은 항상 고민거리이다. 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스타들의 패션 화보이다.

매 시즌 패션화보에서는 쉽게 트렌드 흐름을 읽을 수 있어, 실제 스타일링 연출에도 도움이 된다. ‘패션멘토’ 이하늬의 화보 속 겨울 스타일로 올 겨울 여성들의 고민을 덜어줄 스타일리시한 겨울 패션 연출법을 살펴봤다.

▶테일러드 롱다운 코트로 완성하는 시크한 캐주얼룩



추운 겨울,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테일러드 롱다운 코트는 엉덩이를 덮고 무릎 조금 위까지 오는 넉넉한 기장과 허리 라인이 들어가 슬림해 보이는 디자인으로 보온성과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풍성한 폭스 퍼 카라 디테일을 가미해 고급스러움까지 더했다.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아이보리 컬러의 테일러드 롱다운 코트와 심플한 챠콜 컬러의 캐시미어 스웨터, 슬림한 라인의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면 시크한 뉴욕 감성이 느껴지는 트렌디한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다. 심플한 베이지 컬러가 돋보이는 웨어판다의 대나무 원목 선글라스로 겨울 햇빛을 막아주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토트백과 앵클 부츠 등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마무리하면 한층 시크한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다.(테일러드 롱다운 코트, 캐시미어 스웨터, 와이드 팬츠-와이앤케이, 선글라스-웨어판다/ 슈즈-세컨플로어 /토트백-루즈앤라운지)

▶알파카 코트로 완성하는 트렌디 캐주얼룩



트렌디한 캐주얼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비비드한 스칼렛 컬러의 알파카 코트를 활용해보자. 볼륨감 있는 우아한 퍼 카라와 고급스러운 터치감과 컬러감이 포인트인 알파카 코트는 올 겨울 여성스러운 감성이 느껴지는 캐주얼룩에 제격이다. 또한 어떤 이너웨어와 액세서리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오피스룩과 포멀룩에도 전천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스칼렛 컬러의 알파카 코트에 베이지 컬러의 캐시미어 스웨터와 블랙 컬러의 와이드 팬츠, 롱부츠 등 트렌디한 아이템을 매치하면 화보 속 이하늬처럼 시크한 느낌을 자아낼 수 있다. 여기에 선글라스를 쓴다면 코트가 워낙 화려한 만큼 차분한 블랙이나 브라운이 좋다. 웨어판다의 스퀘어 프레임 블랙 선글라스는 무게는 가볍지만 강렬한 느낌으로 스칼렛 컬러 코트와 대조를 이룬다. 또 페미닌한 디테일의 미니백을 매치하면 트렌디하면서도 한층 여성스러운 겨울철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알파카 코트, 캐시미어 스웨터, 와이드팬츠-와이앤케이, 선글라스-웨어판다 /슈즈-세컨플로어 /크로스백-루즈앤라운지

blu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