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얼굴, 사각턱보톡스로 만든다?

입력 2015-11-25 13:59


작고 갸름한 얼굴이 대세인 요즘, 작고 갸름해 보이는 얼굴을 위한 온갖 방법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셀프 경락부터 V라인으로 만들어준다는 화장품이나 마사지기 등이 인기를 얻으면서 갸름한 얼굴을 향한 여성들의 욕망을 자극하는 상품들은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경락이나 화장품, 마사지기 등을 이용하여 갸름한 얼굴을 만들기란 힘든 것이 사실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 동안 꾸준하게 반복적인 관리가 필요하며 관리를 한다 하더라도 턱이 발달하여 각진 경우라면 좀처럼 부드럽게 다듬어지기가 하늘의 별 따기이다.

이처럼 V라인을 망치는 각진 턱은 그 원인을 크게 선천적으로 턱 뼈 자체가 발달한 경우와 후천적으로 턱 근육이 발달한 경우 등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선천적인 경우라면 뼈를 깎아 내는 안면윤곽술과 같은 수술적인 방법으로 개선할 수 있고, 후천적인 경우라면 비교적 간단한 방법인 '보톡스' 시술을 통해 갸름한 V라인으로 만들 수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을 이용한 시술로써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하고, 근육의 움직임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근육이 자연스럽게 쇠퇴되도록 유도시키는 시술이다.

턱 근육을 축소시키는 보톡스 시술은 흔히 '사각턱보톡스' 혹은 '턱보톡스'라고 불리는데, 턱의 저작근을 축소시켜 얼굴형이 갸름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물론 얼굴 뼈를 축소시킬 수는 없지만 양쪽 턱 근육이 0.5cm만 줄어도 충분히 갸름해지는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특히 보톡스는 절개로 이루어지는 수술이 아닌 주사기를 이용하여 진행되는 간단한 시술이기 때문에 마취나 통증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시술 후 멍이나 자국, 흉터 등으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시술 후 별다른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직장인들이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에 울산 삼산로에 위치한 피부과 청담와이즈클리닉 이민기 원장은 "사각턱보톡스는 근육이 발달한 경우 뿐만 아니라 턱이 비대칭이거나 하관 축소를 원하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며 "보톡스는 시술시간이 5분 정도로 짧고 간단하며, 시술 2~3주 후에 근육의 볼륨이 점점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평균 3~6개월 정도 유지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