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집중 탐구] 男女 대표 '족보 브레이커'는 누구?

입력 2015-11-24 09:00
[김민서 기자] 얘기만 나와도 논란이 되는 이른바 '빠른 년생' 논란! 학교를 다닐 때는 너도 나도 에브리바디 친구였던 평화와 공존의 시간이 지속 되지만, 문제는 사회에 나오게 되었을 때. 이 친구는 나의 친구, 저 친구의 언니도 나의 친구, 저 언니의 동생도 나의 친구, 그래서 모두가 친구가 되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함께 모이면 낯설고 뻘쭘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는 그 '혼돈의 족보', 아이돌들이라고 다르지 않다고 하는데요. 족보를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린 아이돌계의 족보 브레이커는 과연 누구일지, 지금부터 만나보겠습니다.

1. 남돌계의 족보 브레이커 대표주자 : 인피니트 남우현



남돌계를 강타한 족보 브레이커, 그 이름하야 남우현.

1991년 2월 8일 대한민국의 건강한 사내 아이로 태어난 그는 '빠른 91년생'. 당연하게도 1990년 생들과 함께 쭈쭈바를 먹으며 남부럽지 않게 동네를 주름 잡았을 터. 그런 그가 자라서 여심을 흔드는 인피니트의 '조련킹' 선두주자가 된 것까지는 평탄했는데... 그런데 말입니다. 그런 그가 왜 '족보 브레이커'가 되었을까요? 지금부터 그 비밀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 인피니트 장동우(90년)는 왜 샤이니 키(91년)와 친구가 되었나?



이 혼돈의 족보를 만들어낸 것은 바로 '족보 브레이커' 남우현. 그에게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었으니, 바로 그룹 '인피니트'를 벗어나면 족보 파괴자로 남다른 저력을 과시한다는 것.

빠른 91년 생인 우현이 아이돌 모임 '91라인'에 가입하게 되면서 문제는 발생하고 맙니다. 바로 우현(빠른 91)이 샤이니 키(91년)와 친구가 돼 버린 것. 이로 인해 키와 친구였던 호야-성열(91년)은 어리둥절한 상황이 되고 맙니다.

실제 피해자(?)인 호야는 세 사람이 한 자리에 모였을 때를 회상하며 "너무나 민망했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상황을 만들어낸 족보 브레이커 남우현 씨를 보고 주간 아이돌 MC 정형돈, 데프콘은 "좋은 건 자기가 다 한다"고 훈훈한(?) 칭찬을 건네기도.



이쯤에서 혼돈의 족보를 정리하자면,

성규(89년) > 동우(90년) = 우현(빠른 91) > 호야-성열(91) >엘(92) >성종(93) 에서,

성규(89년) > 동우(90년) = 우현(빠른 91) = 샤이니 키(91)= 호야-성열(91) >엘(92) >성종(93)

즉, 장동우(90년)와 샤이니 키(91년)가 친구가 되는 대평화의 시대가 열리게 되고 만 거죠.

그런데 말입니다. 여돌계에도 남우현 씨를 능가하는 강력한 족보 브레이커가 있다고 해서 한 번 확인해봤습니다.

2. 여돌계의 족보 브레이커 대표주자 : AOA 초아



여돌계의 떠오르는 족보 파괴자 AOA 초아.

노란 머리가 트레이드 마크인 대세 여돌 AOA 초아. '08학번 초아', '면접 프리패스상 초아'로도 잘 알려진 그는 바로 '빠른 90년 생'. 해맑은 그가 족보 브레이커라는 과격한 수식어를 가지게 된 이유는 대체 무엇 때문일까요. 초아는 어째서 동갑인 시크릿 지은-하나와 말을 놓지 못했던 것인지 그 이유를 지금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AOA 초아는 왜 시크릿 지은-하나에게 '전효성 모르게 친구 하자'고 제안을 했나?



초아가 하나와 지은에게 '전효성 몰래 친구하자'고 속삭인 이유는 바로 파괴된 족보 때문. 초아(빠른 90)는 시크릿의 효성(89년)과 "이미 친구를 먹었다(?)"고 밝히며, 동갑내기 친구들과 쉽게 말을 놓지 못하는 어색함을 뿜어내고 맙니다.

이 문제의 원흉은 바로 '빠른 생일'을 인정하지 않는 시크릿의 소속사. 심지어 '전효성의 동생'인 하나는 '전효성의 친구'인 초아보다 생일이 더 빠르다고 밝혀져 충격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친구도 아니고 언니도 아니고 언니 친구도, 친구 언니도 아닌 '초아-하나-지은'의 관계를 정리하기란 쉽지 않은 것. 이에 지은(90년)은 "전효성이 거슬린다"고 속삭이기도. 초아는 절충안으로 "전효성 모르게 우리끼리만 친구하자"고 제안했지만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냐"는 데프콘의 말에 바로 완패. 과연 이들의 관계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쯤에서 혼돈의 족보를 정리하자면,

전효성(89년) > 하나(빠른 90) = 지은(90년) = 선화(90년)에서,

전효성(89년) = 초아(빠른 90) = 하나(빠른 90) = 지은(90년) = 선화(90년)

즉, 전효성과 세 동생들이 나란히 친구가 되는 기적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3. 시스타 소유(a.k.a 빠른 92년 생)는 어떻게 난관을 헤쳐나가나?



그러하다. 족보 정리의 달인으로 인정. (박수)

(사진=MBC every1 '주간 아이돌' 방송화면 캡처, JTBC '대단한 시집' 방송화면 캡처)

mi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