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현대파워텍 현장체험 견학

입력 2015-11-23 15:29
수정 2015-11-24 02:40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윤기설)는 지난 20일 대기업취업동아리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충남 서산에 위치한 현대파워텍(주)을 방문, 생생한 현장 체험 훈련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회사측에서 마련한 교육용 장비-자동변속기 3대 및 배근력계- 기증식도 함께 가졌다.

이번 현장견학은 회사소개, 생산공정투어, 채용설명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최첨단 자동화설비와 무인물류시스템을 갖춘 생산공정은 최고 품질의 변속기가 생산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학생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또한 채용설명부문에서도 채용기준 및 절차에 대한 정보를 빠짐없이 메모하면서 내년 채용공고에 맞춰 응시하겠다는 학생들도 상당히 많았다.

견학에 참가한 배성우 학생은 “현대파워텍(주)은 다른 대기업보다도 좋은 시설과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고 생각한다. 연봉과 복지도 만족스러워 입사하고 싶은 회사다. 다만 관련전공이 달라 준비해야 할 부분이 많다”고 말했다.



아산캠퍼스 대기업취업동아리는 지난 9일부터 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아리를 결성, 내년 상반기까지 TOEIC, 한국사 등 각종 자격증 대비를 위해 대학에서 집중 취업지원 교육 및 취업정보제공을 하고 있는 동아리다.

윤기설 학장은 “동아리 학생들의 좋은 기업체에 대한 취업 열망이 뜨겁다. 이번 현장견학으로 목표로 하는 기업을 이해하고 분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또한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발전하는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