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증시특급]
- 이슈 캘린더
출연 : 윤선영 KB투자증권
이슈 캘린더
- 11월 25일 : 하이즈항공 코스닥 신규상장
- 11월 26일 : 지급결제 전자금융 세미나
- 11월 26일 : 산업부-미래부, 웨어러블 사업 추진
- 11월 27일 :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
美 쇼핑시즌 기대감은?
미국은 11월 27일 블랙 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사이버먼데이, 성탄절, 박싱데이 등 한달 동안 쇼핑 대축제가 시작된다. 미국 경제의 1/3을 차지하는 소비 중 연간 소매판매 20%가 이번 쇼핑시즌에 집중되어 있어 주목할 필요가 있다. 미국의 쇼핑 축제는 점차 글로벌 쇼핑 축제로 변화하고 있으며, 해외직구족 증가와 함께 이번 쇼핑 축제는 글로벌 경제에 소비진작 모멘텀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특히 최근 미국의 고용지표 및 임금상승률, 부동산 관련 지표가 긍정적으로 기록되었으며, 저유가 기조가 지속되고 있어 쇼핑시즌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하지만 관련 업계 조사에 따르면 이번 쇼핑시즌 매출의 성장폭은 다소 둔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연말 쇼핑시즌에 인기가 높은 제품은 TV, 스마트폰, 아이패드 등 전자제품이 1위이며, 비타민과 같은 건강제품, 여성의류, 아동의류, 아동용품(완구)의 인기도 높다. 과거 연말 쇼핑시즌 동안 미국증시는 전반적으로 양호했으며, 국내증시 또한 미국과 동일하게 양호한 업종수익률을 기록해왔다. 그렇기 때문에 연말 쇼핑시즌을 주식시장과 연계하여 전략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다.
美 쇼핑시즌 수혜 업종은?
미국의 쇼핑시즌 관련 수혜주는 TV, 스마트폰 등의 전기전자 업종과 해외직구족 증가에 따른 결제관련 종목, 운송 관련 업체의 수혜가 예상된다. 또한 미국 소비자는 의류 구매 비중이 높기 때문에 의류OEM 종목은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흐름을 보였기 때문에 관심 가질 필요가 있다.
오늘의 관심주 - 한세실업(105630)
한세실업은 국내 대표 의류OEM 업체로 나이키, GAP, 아메리칸 이글과 같은 패션브랜드를 바이어로 보유하고 있으며, 유니클로, H&M 등 SPA브랜드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월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에 자체상품도 납품 중이다. 한세실업은 국내 최대 베트남 생산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TPP협정으로 인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중남미 '아이티'에도 진출해 주목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량바이어들과의 파트너십 지속에도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출발 증시 특급, 평일 오전 8시~10시 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