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 11월3주차 화장품 신상] 겨울 피부 건강, 보습에서 답을 구하다

입력 2015-11-21 09:14


▲ CLC 유진(사진 터치인솔)

겨울철, 건강한 피부의 핵심 포인트는 '보습'이다.

11월3주차 화장품업계에는 화려함으로 무장한 홀리데이 컬렉션이 물밀듯이 쏟아져 나온 가운데 피부 건강을 위한 보습 화장품이 연이어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얼굴은 물론 몸 피부까지, 스킨케어는 물론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보습 신상품을 살펴봤다.

[스킨케어] 머리부터 발끝까지 보습관리 하자



디엔컴퍼니는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이지듀EX'의 새로운 라인인 '베리어컨트롤'을 출시했다. 베리어컨트롤은 악건성 피부에 적합한 전문 화장품 라인이다. 페이스&바디크림, 바디워시로 구성돼 있다. 페이스&바디크림은 가려움증 완화에 효과적인 고보습 크림으로 피부 각질층 멀티 라멜라 구조(피부 각질층 지질성분들이 구성하는 구조)를 재현한 제형 기술로 빠르고 깊숙이 흡수돼 오랜 시간 보습감을 제공한다. 바디워시는 유소아 및 성인의 연약한 피부에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약산성 바디 워시다. 독자성분 DW-EGF를 포함해 꼭 필요한 성분만 담고 피부 유해 가능 성분은 최대한 배제했다.

바이오더마는 고보습 영양 핸드 케어 '아토덤 핸드&네일 크림'을 내놨다. 이 제품은 글리세린 및 시어버터 성분이 강력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며 5가지 활성 성분으로 구성된 다프(D.A.F)® 바이오더마 특허 포뮬러가 피부 자생력 강화에 도움을 줘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리치하지만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드는 것도 장점. 피부 알러지를 최소한 하이포알러제닉 제품으로 파라벤이 함유돼 있지 않아 온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바디판타지는 싱그럽고 상큼한 자몽 향의 '핑크 그레이프 프룻 바디워시&바디로션'과 달콤하고 향긋한 복숭아 향의 '피치 애프리콧 바디워시&바디로션'을 론칭했다. 두 제품 모두 상큼한 향기를 선사함은 물론시어버터와 해바라기씨 오일이 함유돼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또 알로에베라잎즙과 카모마일 추출물이 피부를 보호해 겨울철 건조함에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는 데 도움을 준다.

풋케어 전문 브랜드 숄이 새롭게 선보이는 '인텐시브 풋 밤'은 한국인의 피부에 맞게 개발한 발 전용 보습제다. 임상실험을 통해 수분개선 기능 및 24시간 수분지속 효과를 입증했다. 시어버터, 해바라기씨 오일, 투쿠마 버터, 레몬, 아몬드 오일 등 천연 식물성 보습 성분이 배합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며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에센셜 브릭 효과로 심하게 건조한 발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메이크업] 스킨케어로 한 번, 메이크업으로 또 한번 '이중 보습이 대세'



스킨푸드는 프로폴리스 보습 세럼을 바른 것처럼 피부를 메마름 없이 촉촉하게 커버해주는 '프로폴리스 세럼 인 파운데이션 SPF45 PA+++'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프로폴리스추출물과 보습 성분을 함유한 신개념 파운데이션을 표방한다. 건조한 날씨와 찬 바람 등으로 지친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자연스러운 광채를 연출해준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의 3중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색상은 1호 라이트 스킨과 2호 내추럴 스킨으로 구성됐다.

터치인솔은 본격적인 경루 시즌을 맞아 'CC 모이스처 베일 쿠션 컴팩트 SPF50 PA+++'를 리뉴얼 출시했다.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과 한층 더 촉촉한 텍스쳐로 업그레이드 된 이 제품은 다양한 피부 톤이 갖고 있는 결점을 자연스럽게 보완해주는 핑크 빛 제형의 멀티 컬러 쿠션으로 특허받은 내추럴 허브 성분이 겨울 철 외부 자극에 지친 피부를 건강하고 편안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천연 보습 인자 함유로 보습 효과는 물론 피부 톤 개선, 미백 효과, 피부 장벽 강화 효과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