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기 솔로데뷔, '눈치없이' 1위 공약이…그냥 웃겠다고? '눈치없게 왜이래'

입력 2015-11-18 16:39


이홍기 솔로데뷔, '눈치없이' 1위 공약이…그냥 웃겠다고? '눈치없게 왜이래'

그룹 FT아일랜드의 메인보컬 이홍기가 신인 솔로 가수로 모습을 드러냈다. 신곡 '눈치없이'에 대한 관심은 벌써부터 뜨겁다.

18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의 예스24무브홀에서 첫 번째 솔로 앨범 ‘FM302’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신곡 ‘눈치없이’와 ‘Be Your Doll’의 무대를 선보이고 새로운 앨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홍기는 타이틀곡 ‘눈치없이’의 무대를 선보인 뒤 “안녕하세요. 신인 솔로 가수 이홍기라고 합니다”라고 재치있는 인사를 건네며 등장했다.

솔로 앨범을 발매한 소감에 대해 그는 “어제 잠을 못 잤다. 늘 하던대로 하면 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앨범이 공개되고 나니까 한 시간도 못 자겠더라. 굉장히 설렜다. FT아일랜드로 1집 데뷔했을 때처럼 계속 인터넷 반응을 확인하고 그랬다. 솔로라는 부담감이 있었다. 멤버들 없이 혼자가 되니까 무서웠다”고 심경을 밝혔다.

이번 이홍기의 솔로 미니앨범 ‘FM302’에는 타이틀곡 ‘눈치없이’를 포함해 ‘Let’s Seize The Day’, ‘Kings For A Day’, ‘Be Your Doll’, ‘LOL’, ‘비가 와요’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이홍기 솔로 앨범의 타이틀곡 ‘눈치 없이’는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남자의 슬픔을 노래한다. 영화 ‘어벤저스’의 작곡가 스티븐 리가 작곡한 웅장한 스케일의 멜로디에 이홍기의 가삿말이 더해졌다.

한편 이홍기는 오는 20일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눈치없이’의 방송 활동을 시작한다. 그는 1위 공약에 대해 “한국에서 솔로 콘서트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고민하다가 “‘눈치없이’를 정말 해맑게 웃으면서 불러보겠다. 아무리 높은 고음에서도 웃으면서 부르겠다. 눈치 없이”라고 추가 공약을 더했다.



이홍기 솔로데뷔, '눈치없이' 1위 공약이…그냥 웃겠다고? '눈치없게 왜이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