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이노베이션, 국내최초 신용카드 겸용 OTP 카드 출시

입력 2015-11-17 11:22


OTP카드 생산업체인 ㈜스마트이노베이션(대표이사 김판종)은 OTP카드와 신용카드의 기능을 결합한 겸용카드를 국내최초로 IBK기업은행과 BC카드와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오늘 17일 상품을 출시한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의 OTP카드는 무작위로 생성되는 일회용 비밀번호를 이용하는 OTP기능과 신용카드의 기능을 한 장의 카드에 결합하여 업계에서는 혁신적 상품이라는 평을 얻고있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의 김판종 대표는 "신용카드 OTP의 경우, 보안성이 뛰어나야 하기 때문에 국내 금융결제원 인증을 반드시 받아야 하고 가장 중요한 OTP 킷값의 관리가 철저한 보안환경 안에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또 "해외업체의 기술에 의존하는 타 업체의 경우, 이 킷값이 해외에 유출될 가능성, 즉 복제될 위험이 항상 존재화기 때문에 이는 언젠가 터질 시한폭탄과 같다"며 "본 업체는 카드형 OTP에 대한 국내 최초 금융결제원 인증뿐만 아니라 모든 공정을 국내에서 자체 기술로 제조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회사이기에 경쟁력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마트이노베이션은 NH농협증권과 IBK기업은행을 포함, 올해 금융권에서 발주된 카드형 OTP제품을 전량 수주한 바 있는 우량기업으로 디스플레이 카드에 대한 원천적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에 추후 사업의 보호를 위해 특허침해 소송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