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미용계 소식] 대규모 헤어살롱 부터 교육원까지 '다양한 오픈소식'

입력 2015-11-17 09:51
최근 미용계는 하반기 오픈소식과 함께 할로윈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이 전개되었다. 이 주에 만나보는 미용계 특별한 뉴스.

#미랑컬헤어(美&Curl), 방배동에 '미용경영교육원' 오픈




최근 제2의 도약을 꾀하고 있는 미랑컬헤어(美&Curl)가 서울 이수역 인근 방배동에 미용경영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교육원을 오픈했다.

약 65평 규모로 2개 교육장과 부대시설을 갖추었으며, 동시 교육수용 인원은 90명이다. 이로써 목동 본사와 함께 있는 '목동아카데미'는 미용기술교육을 위주로 진행되며, 방배동교육원은 세무, 회계, 노무, 마케팅 등의 미용경영 위주로 교육이 진행된다. 11월 27일 정식오픈을 앞두고 11월 23일 전, 웅진씽크빅 대표이사를 역임한 김준희 박사(현, 바른경영아카데미 대표)를 초빙하여 교육원 개원 축하 경영특강이 개최된다.

앞으로 2개 교육장을 통해 미랑컬헤어와 살롱드에비뉴, 헤어린 등 3개 브랜드 가맹점의 점주 및 직원들은 보다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비회원인 개별 헤어샵 임직원들에게도 교육 참가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방침을 세웠다. 본격적인 교육은 새해 1월부터 진행되며, 고용노동부 지원교육과 자체 기획교육 등으로 이루어진다.

#보그헤어, '구로지밸리점·우장산역점·신천역점' 할로윈 특별이벤트 펼쳐




보그코리아(주) 보그헤어 구로지밸리점, 우장산역점, 신천역점은 최근 '할로윈데이 특별 이벤트'를 펼쳐 화제가 되고 있다.

할로윈데이를 맞이해 직원들이 오싹한 분장을 하고 고객 맞이를 한 것. 헤어샵을 찾은 고객들은 "깜짝놀랐다" "재미있었다"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번 특별 이벤트를 기획한 관계자는 "재미난 이슈거리를 만들기 위해 직원들 전체가 참여해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며 "이러한 깜짝 이벤트를 통해 보그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로 각인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장루이다비드 헤어살롱 대형매장 오픈 박차




헤어살롱 브랜드 장루이다비드(Jean Louis David) 코리아가 2015년 상반기 범계점, 원주단구점, 이태원점, 원주ak플라자점, 신림역점을 오픈한데 이어 10월 대전 프리미엄시티 오페라점과 창원 상남점을 오픈하였다. 두 매장은 각각 140평, 120평의 대형매장으로 프리미엄고객들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져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대전 프리미엄시티 오페라점은 400대의 넓은 주차시설이 갖추어진 프리미엄 살롱으로 대전 최고의 상위 1%의 디자이너들이 고급 서비스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창원 상남점은 창원 최고 번화가 상남동 중심에 위치한 고급 헤어살롱으로 진정한 토탈뷰티서비스를 고객님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뒤이어 11월 중 오픈예정인 서산터미널점은 충남 서산시의 중심인 서산공용버스터미널 옆에 위치하여 고객들이 이용하는데 편리하다.

서산터미널점 허재연원장은 지역에서 20년 넘게 미용실을 운영하시던 초야의 고수로 서산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실력파이다. 허재연원장은 "장루이다비드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감동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이밖에도 부천중동점, 마산합성점이 12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

장루이다비드만의 자랑인 교육커리큘럼과 세계적인 브랜드가치는 전국에 잇따른 매장오픈으로 총 매장수가 40여개로 전국적으로 확장하며 입지를 탄탄하게 다지고 있다. 또한 11월 한 달간 본사에서 진행되었던 장루이다비드 FW뉴컬렉션 교육은 프랑스 현지에서 배울 수 있는 높은 품질의 교육으로 디자이너들의 호평을 받은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