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AtoZ] 어두운 피부? 칙칙한 피부? 화사하게 표현해봐!

입력 2015-11-24 09:04


[류동우 기자]여성들에게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무리 메이크업이 잘 되더라도 헤어스타일이 이상하면 완벽하지 못하고, 헤어스타일이 아무리 예쁘더라도 메이크업이 잘 안 돼 있으면 예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처럼 화장을 하지는 못합니다. 메이크업을 잘하지 못하는 것은 둘째 치더라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어떤 것인지도 알지 못하는 여성들은 생각 외로 많습니다.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이제 '메이크업AtoZ'를 통해 완벽한 메이크 오버를 위한, 개인별로 맞는 헤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솔루션을 함께 내려줍니다.



▲ 모델 체크



모델은 피부에서 건조함과 유분기가 함께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피부톤이 노랗고 화사하지 않지만 얼굴 이모구비는 뚜렷해요. 특히 눈매가 굉장이 동그랗고 깊이감이 있어요. 모델은 돌출된 광대와 각진 턱이 얼굴을 넓게 보이게 만들고 있어요. 앞머리가 없다보니 머리를 묶으면 넓은 이마까지 보여지게 되어 얼굴을 더 커보이게 만들고 있어요.

▲ 베스트 팁

기초 베이스에서 화사한 느낌을 표현하는게 모델에게 잘 어울리겠네요. 때문에 쉬머와 파운데이션 두가지만 섞어서 발라줄거에요. 피부톤을 잡아 주려면 비비크림도 함께 섞어 바르는게 좋아요. 하지만 모델 피부는 유분기가 있기 때문에 비비크림의 유분성분이 화장을 뜨게 만들수 있어요. 또한 비비는 특성상 어두워 화사한 느낌도 나타낼 수 없기 때문에 바르지 않는게 좋아요. 동그랗고 깊은 눈매의 장점을 살려주기 위해서는 눈매를 그윽하게 만들어 주는게 좋겠어요. 펄이 들어간 섀도로 눈밑을 그려주고 아이라인을 얇게 그려 눈매를 더욱 또렷하고 그윽하게 만들어 주겠습니다. 돌출된 광대와 턱에는 음영감을 줘 넓어 보이는 얼굴은 작아 보이게 만드는 것도 중요해요.

▲ 메이크업 AtoZ



① 쉬머와 파운데이션을 섞어 발라줍니다.(두가지만 사용해 모델의 피부톤을 화사하게 만들어줍니다)

② 브러쉬를 이용해 얼굴 전체에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발라주세요.

③ 라텍스로 다시 한 번 얇게 펴 발라줍니다.



① 하이라이트와 티존 부위에 하이라이트를 그려줍니다.

② 파우더로 유분기를 잡아줍니다.

③ 섀딩으로 음영감을 만들어 줍니다.

④ 펜슬형 아이브로우로 눈썹를 그려줍니다.



① 브라운 컬러의 아이브로우로 눈썹을 그려줍니다.

② 뷰러로 속 눈썹을 올려줍니다.

③ 핑크컬러로 입술을 그려줍니다.(입술을 부드럽게 하고 피부톤과 맞춰줍니다)

④ 펄이 들어간 섀도로 눈밑을 그려줍니다.(그윽한 눈매를 만들어 줍니다)

⑤ 레드 컬러의 립으로 입술에 발라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라뮤제 윤진 부원장은 "모델은 노란기의 피부톤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피부를 봤을 때 화사한 느낌이 들지 않아요. 때문에 화사한 느낌의 피부를 표현하는게 중요했습니다. 얼굴의 돌출된 광대와 각진턱에 음영감을 줘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입술을 컬러는 피부와 비슷하게 만들어 도도하고 시크한 느낌으로 표현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ryu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