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명공연을 보면 마술공연은 흔히 볼 수 있다. 사람들의 이목을 한 번에 집중 시키는 현란한 마술 공연은 신기함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마술공연은 관객들에게 믿을 수 없는 놀라움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마술은 상식적 판단으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는 기묘한 현상을 말한다. 마술사들의 멋있는 퍼포먼스와 프로다운 공연은 마술공연이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틀림없다.
이런 가운데 100회 이상의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력파 매지션 크루이며 세계마술올림픽 국가대표 등 많은 국내, 국제대회에서 수상자를 배출한 ‘매직캣 실용 마술학원’이 주목을 받고 있다. 매직캣은 2003년 12월 마술 커뮤니티를 시작으로 2005년 법인을 설립해 현재 마술공연과 아카데미, 자격증 등 공연과 교육의 폭을 넓히고 있다. 해외 유명 마술 단체와 교유하여 한국 마술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는 마술 전문 기업으로 명성이 나 있다.
얼마 전 AMA(Asisa Magic Association) 컨벤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서 그 명성을 증명 하였다. AMA 매직 컨벤션은 2003년 4월 28일 홍콩에서 처음으로 국제대회를 개최하였다. 그 후로 매년 대회를 개최하며 아시아인들의 마술을 지지하고 있다. 출전자 중 김남경 마술사(산곡초, 13세)는 2015년 울산국제매직컨벤션에서 뉴스타어워드(대상)을 수상하며 AMA티켓을 거머쥘 수 있었다.
이번 AMA 컨벤션에서 주니어 스테이지 챔피언(대상) 김남경 마술사, 주니어 스테이지2위 김태환 마술사가 한국 마술사로서 수상하여 위상을 떨쳤다. 주니어 스테이지 대상을 호명하자 여러 나라의 관객들의 우뢰와 같은 호응으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말레이시아에서 대회를 개최했지만 한국에서 대회를 개최한것처럼 김남경마술사의 인지도가 매우 높았다.
매직캣 실용마술학원 관계자는 “이번 작품으로 해외에서는 처음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해외 마술사들 사이에서도 흐트러진 호흡 없이 자신의 작품을 잘 이끌어간 김남경 마술사가 대견하다.”고 덧붙였다.
과거보다 미래가 기대되는 마술사로 주변의 이목을 집중키는 김남경 마술사는 이미 한국에서는 작년부터 잘 알려진 다크호스이다. 김남경 마술사의 주요이력은 2014 대구전국어린이마술대회 대상(교육감상), 2014전국어린이 창의마술콩쿠르 우수상, 2014 이탈리아 C.M.I. 국제컨벤션 3위, 2015 울산국제매직컨벤션(UIMC) 주니어스테이지 1위, 2015 울산국제매직컨벤션(UIMC) 뉴스타어워드 Winner(대상) 등을 수상했다. AMA주니어 스테이지에서 챔피언을 차지한 김남경 마술사는 이번 21일 개최되는 성남전국마술대회에 당당하게 게스트로서 공연을 할 예정이다.
매직캣(http://magicat.tv)은 교육청으로부터 마술학원으로 정식 허가를 받아 운영되고 있는 실용 마술학원이다. 마술사 전문양성 과정, 취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마술 교육 과정을 갖추었으며, 인천에 본점을 두고 서울 강남과 수원에서도 분점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