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다이어트는 '한방(韓方)'으로… 체중감량에 체형관리까지 해결

입력 2015-11-11 17:37


인천에 거주하는 고3수험생 조 모 양은 수능이 끝나면 한방다이어트를 비롯해 자세교정, 골반교정, 척추교정 등 전반적인 체형관리를 받을 계획이다.

수능을 준비하면서 몸무게가 많이 늘어 몸에 부담이 되는 것은 물론 자세까지 나쁘게 변해 목, 등, 허리, 턱관절 등에 만성통증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이다. 마침 수능이벤트를 통해 수험생을 우대하는 분위기도 이러한 결정에 한 몫 했다.

10일 한 조사기관이 발표한 설문 결과 역시 수험생들이 시험 후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것은 다름 아닌 다이어트와 성형 관련 된 분야로 밝혔다. 그만큼 대학 진학을 앞두고 외모개선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것이다.

그러나 수험생들은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있었고, 활동량이 적어 복부 주변에 지방이 축적된 케이스가 많다. 그 결과 자연스럽게 하체 부종, 셀룰라이트로 인한 하체 비만 등의 문제가 뒤따르게 된다.

이때 많은 학생들이 선택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단순히 굶거나 단식을 통해 섭취량을 줄이는 방법이다. 허나 이 방법은 기초대사량도 함께 감소하여 나중에 더 적은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는 이른바 요요현상에 가까운 체질로 바뀔 가능성이 높다.

이와 관련해 최근 식욕 억제 효과와 기초대사량을 높여 지방분해와 노폐물 배출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는 한방다이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한방다이어트의 대표주자인 리샘한의원의 다이어트 한약은 개인별로 비만의 원인을 파악하고 체성분 검사를 통해 체질에 맞게 다이어트한약을 1:1 맞춤 처방을 한다. 따라서 단순한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비만의 근본적인 뿌리를 뽑아주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일어날 가능성이 적고 체계적인 감량이 가능하다.

또한 수험생들 같은 경우 장기간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기가 허해지거나, 소화불량, 생리불순, 변비, 하체 부종 등의 불편감등을 호소하는데 다이어트한약에 치료기능을 더해 이러한 불편감과 질병을 해소함과 동시에 체중감량을 이룰 수 있어 1석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부분적으로 살이 더 잘 찌는 경우 한방 다이어트 케어프로그램을 같이 병행하게 되면 체질 개선을 통해 효과가 좋다. 특히 리샘한의원에서는 독자개발프로그램인 순수체 체형교정 다이어트를 통해 일자목, 틀어진 골반, 굽은 등처럼 불균형 한 몸의 밸런스를 맞춰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몸매를 가꿔준다.

인천 다이어트-체형교정 리샘한의원 임채린 원장은 "순수체 골반교정-체형교정은 틀어진 골반을 비롯한 전신 균형을 바로잡음은 물론 불균형으로 인한 통증, 저림 등의 불편증상을 동시에 치료한다"며 "리샘한의원의 순수체 교정은 파동치료를 통해 근육과 인대를 이완시킨 상태에서 추나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통증이 없으며 효과 또한 더욱 뛰어나다"고 말했다.

또한, 임 원장은 "치료의 지속성을 위해 환자에게 1:1 맞춤 운동을 교육하고 있다"며 "이렇게 비만원인을 제거하는 맞춤 다이어트한약과 교정치료를 병행할 경우 빠른 감량이 가능한 동시에 전체적인 밸런스가 더욱 좋아지고 부분비만에서 탈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리샘한의원 인천점은 한방다이어트 척추-골반교정 뿐만 아니라 안면비대칭, 턱관절, 여드름, 한방성형, 생리통, 여성질환 등을 치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