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예은 기자]대한민국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코코몽'이 수능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공개했다.
제작사 올리브스튜디오는 11일 2016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보내는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코코몽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에서 선보였다.
공개된 응원 메시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고3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코코몽이 하교시간에 학교 앞에 깜짝 등장한 모습을 담고 있다. 코코몽은 '고3 수험생 힘내! 코코몽이 안아줄게!'라는 메시지와 함께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포옹을 전해 지친 수험생들을 활짝 웃게 만들었다.
또, 코코몽은 '놀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들을 모두 인내하며 여기까지 달려온 너. 정말 잘해왔어! 정말 고생많았어!', '2015년 11월 12일 너의 최고의 날이 될거야!!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라고 수험생들에게 애정 가득한 응원 메시지를 전해 수험생들은 물론 주변 시민들의 마음까지 즐겁게 하며 코코몽이 가진 건강하고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선보였다. .
한편,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유난히 추웠던 수능을 회상하며 다시금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영상을 보는 제 마음까지 따뜻해지네요", "완전 공감! 코코몽 너무 고마워!", "가슴따뜻, 눈물쏘옥" 등 뜨거운 공감 반응을 이끌었다.
코코몽은 2008년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장수 토종 캐릭터로, 실내놀이터 '키즈랜드'와 의류브랜드 '코코리따' 등으로 국내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해 말에는 중국으로 진출해 글로벌 캐릭터로 첫 발을 내딛었다.
yeeuney@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