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앱쇼코리아] 팀 협업 기능 강화된 협업 툴 '비캔버스 2.0' 출시

입력 2015-11-11 15:39
수정 2015-11-11 17:38


조커팩(JOKERPACK Inc., 대표 홍용남)이 팀 협업기능이 대폭 강화된 '비캔버스 2.0'을 출시했다.

'비캔버스'는 웹 기반의 화이트보드 협업 도구로 문서,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포맷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넣고 배치할 수 있는 툴이다. 이렇게 흩어진 정보들을 손쉽게 한 곳에 모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유튜브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캔버스 안에서 바로 재생이 가능해 편리하다.

기존 비캔버스가 이와 같은 자료의 수집과 기록, 배치에 초점을 맞춰 왔다면, 이번에 출시된 '비캔버스 2.0'은 팀 협업 기능이 대폭 강화된 버전이다.



조커팩의 홍용남 대표는 이번 리뉴얼에 대해 "비캔버스 가입자 18,000명 중 매일 사용하는 고객을 조사했더니, 팀 협업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이었다. 백지 상태로 돌아가서, 많은 고객들의 패턴을 분석하고 그들을 직접 인터뷰하며 완전히 다시 개발했다"라고 밝혔다.

비즈니스 협업 툴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37조원에 달할 정도로 크다. 그러나, 슬랙, 야머, 캠프파이어, 트렐로 등은 물론 SAP, MS 등 글로벌 시장의 강자들이 이미 시장에 진입해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진입하기 쉬운 시장은 아니다.



이에 홍 대표는 "기존 슬랙, 야머 등 뛰어난 협업 툴이 있었지만, 비캔버스를 통해 협업이 이루어지는 방식이나 성과 등은 그들과 완전히 차별화 된다는 것을 알게됐다. 수 많은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인터뷰 하면서 비캔버스만이 가지는 독특한 가치를 더욱 강화하였다. 비캔버스가 팀 협업의 새로운 스탠다드를 제시하게 될 것이다"라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조커팩은 지난 7월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아포라벤처스 데모데이'에 최종 우승하여 독일 베를린에서 3개월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한 일본 도쿄에서 열린 '재팬부트캠프 데모데이'에서는 일본 진출상을 수상하였으며, 한화 S&C의 '드림플러스'에서 2억 3천만 원의 초기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팀 협업툴로 새롭게 리뉴얼된 '비캔버스2.0'은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리는 최대 어플리케이션박람회 2015 앱쇼코리아에서 만나 볼 수 있다.

2015 앱쇼코리아 사무국

문 의 : 070-7873-1297

e-mail : appshow@wowtv.co.kr

홈페이지 : www.app-show.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