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AF] 부천시 - 日 가이낙스, '창조의 힘' 전시영상 사용권 기증식 개최

입력 2015-11-10 21:04


지난 달 27일 오후 7시 경기도 부천시와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가이낙스는 부천시 길주로에 위치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더 파워 오브 크리에이션’(The Power of Creation, '창조의 힘') 전시영상 사용권 기증식을 열었다.

이날 기증된 '창조의 힘'은 프랑스 샴페인 회사인 돔페리뇽과 가이낙스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조한 12분 분량의 애니메이션 영상설치 전시이다.

360도로 구성된 이 작품은 내외부에서 관람이 가능해 안과 밖의 경계가 불분명한 입체적 구조의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이 작품은 부천 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영상의 일부분만 페스티벌 기간 중 특별히 전시될 예정이었으나, 이번 기증에 의해 부천시청으로 확장 이전할 예정이다.



야마가 히로유키 가이낙스 대표이사는 기증식에서 "언제까지나 이 작품이 부천 시민에게 보여질 수 있으면 저와 스태프의 영광이겠다"고 밝혔다.

김만수 부천시장도 감사인사를 통해 "BIAF 개막식 때 이 작품을 신기하게 봤는데, 오늘 가이낙스사가 부천시에 이 작품을 기증한 것이 꿈만 같다"며 "부천시청로비에 이 작품을 설치해 많은 시민들이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