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동정]스포츠닥터스,'평화통일 마라톤 대회'황영조와 함께 뛰다.

입력 2015-11-10 10:04


(사)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 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회장)와 (사)스포츠봉사단(회장 황영조)는 지난 11월 7(토)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에서'스포츠닥터스와 황영조가 함께하는 평화통일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비가 내리는 가운데도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 마라톤 영웅 황영조, 심권호(레슬링), 임오경(핸드볼), 제갈성렬(스피드 스케이팅) 등 스포츠스타들과 장애인, 일반인 3,000여명이 함께 달렸다.

한편, 이번 마라톤 대회는 2016년부터 본격 개최되는'스포츠닥터스와 황영조가 함께하는 평화통일 마라톤 대회'를 앞두고 스포츠닥터스와 스포츠봉사단이 공동으로 개최한 행사로서 프리(Pre)마라톤 대회로 개최되었다.

2016년 6월에 개최되는'평화통일마라톤 대회'는 스포츠봉사단 및 스포츠닥터스와 함께하는 기업인 1천여명, 홍보대사, 스포츠스타, 의료인, 일반인 등 2만여명이 참석하는 국내 최대 평화통일 기원마라톤 대회로 개최된다. 또한 마라톤 대회를 통해 발생하는 수입금은 국내외 의료봉사기금과 북한영양제지원 사업 등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스포츠닥터스와 황영조가 함께하는 평화통일마라톤 대회를 국제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통일의 기반을 다지는 대표적 평화마라톤 대회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