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전세임대 '모바일 웹' 서비스 개시

입력 2015-11-09 13:53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손쉽게 전세임대 정보를 얻고 상호 교환할 수 있도록 전세임대 전용 '모바일 웹(mjeonse.lh.or.kr)'을 구축하고 9일부터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세임대 모바일 웹은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누구나 전세임대 물건 정보, 입주관련 정보, 뉴스 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 임대차관련 법률, 금융 정보 등도 온라인으로 문의하거나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전세임대 장터는 이용자가 임대, 입주, 중개하고자 하는 전세임대주택정보를 자유롭게 등록하고 위치기반(지도) 서비스를 통해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밖에 전세임대 입주자 모집공고, 공지사항, 최신 전월세뉴스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권리분석 계산기' 기능을 활용해 전세임대주택으로 임대차가 가능한지 여부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임대주택 입주정보, 전세자금 대출상품 등에 대한 간략한 정보들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H 관계자는 "모바일 웹서비스를 통해 전세임대주택, 전월세 정보를 보다 쉽게 취득하고 상호 교환하도록 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공유·개방·소통·협력을 추구하는 정부3.0 추진전략에 적극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