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총장 김준경)은 세계은행 및 중국국가행정학원(Chinese Academy of Governance, 이하 CAG)과 공동으로 11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중국 국가행정학원 소속 석, 박사과정 공무원과 KDI국제정책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혁신정책 및 창조경제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CAG는 1994년 설립된 중국 고위급 관료 훈련 및 양성기관이다. 중국의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위한 정책 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KDI국제정책대학원 및 세계은행과 2011년부터 공동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창조경제 및 도전과제, 혁신정책을 위한 정책방향, 중국의 혁신기반 발전 전략, 기업혁신 등에 대해 KDI연구위원, KDI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세계은행 이코노미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토론, 기관 방문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KDI국제정책대학원, 삼성이노베이션 뮤지엄(SIM),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DMC) 등 여러 기관을 방문해 한국의 경제발전과 정책적 혁신의 다양하고 구체적인 실제 사례를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김태종 KDI국제정책대학원 개발교육, 연구실장은 "이번 혁신정책 및 창조경제 정책포럼이 한, 중 간의 정책교류 활성화 및 경제발전을 위한 향후 협력사업 확대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본 포럼에서 나온 혁신정책과 창조경제를 위한 다양한 논의들이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경제발전 방안과 정책제안 도출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DI국제정책대학원은 아시아 경제 분야 최고의 싱크탱크인 KDI의 정책경험과 지식자산을 활용해 개발도상국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개발 콘텐츠를 제공하고 개도국 공공부문 핵심인재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