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침대 제품안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장수돌침대(www.jangsoo.com)로 유명한 건강침대 전문기업 (주)장수산업 장순옥 대표이사가 지난 11월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15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제품안전의 날’은 청소기, 가구, 장난감과 같이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전기용품, 생활용품 및 어린이용품 등의 안전을 위해 노력한 사람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 8회째를 맞는다.
이날 제품안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포상 6명, 장관표창 24명, 국가기술표준원장표창 14명 등 초 44명의 유공자와 단체가 포상을 받았으며 개인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은 (주)장수산업 장순옥 대표는 ‘사물인터넷 기능을 탑재하여 제품의 상태를 제조사 서버에서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기술을 침대에 탑재하고 전기침대 내부의 인렛과 휴즈를 분리하고 노이즈필터를 장착한 커넥터를 개발하여 제품의 화재 및 감전위험성을 83% 납추었으며 전기용품 안전규격 K60335-2-17 개정에 적극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장순옥 (주)장수산업 대표는 "지난 23년간 돌침대를 시장에 선보이고 고객의 안전을 우해 연구개발에 몰두한 것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한국 전통온돌문화가 접목된 건강침대의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새누리당 안홍준 의원,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 국가기술표준원장, 소비자단체장, 기업인 등 5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주)이마트, (주)한샘, 에이치제이산전(주) 등 44명의 유공자와 단체가 정부포상을 받았다.
장수돌침대는 ‘2004년 우수전기제품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이후 11년만에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최근 사물인터넷(IoT)기술을 접목한 와이파이 건강침대 ‘뉴-오스타’를 선보이며 혁신적인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