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메디힐, 마스크팩에도 동심 자극 캐릭터 열풍

입력 2015-11-05 21:15
수정 2015-11-05 21:29
부담 없이 구매해 얼굴 위에 척 올려놓기만 하면 하루의 스킨케어를 마무리한 듯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마스크팩. 이처럼 뛰어난 '가성비' 덕에 국내외를 막론하고 그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수요가 증가한 만큼 공급 또한 많아지면서 마스크팩의 소재와 성분, 기능은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자인적 차별화가 경쟁의 핵심요소로 떠오르는 추세. 특히 화장품업계 전반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열풍이 마스크팩에도 옮아가고 있는 분위기다.



▲ 토니모리Ⅹ아톰 마스크팩(좌)과 메디힐Ⅹ라인프렌즈 마스크팩(우)

토니모리가 최근 선보인 '리얼 메이드 마스크시트'는 귀여운 아톰 캐릭터가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이달 초 출시한 '토니모리 마이티 아톰 패키지'가 큰 인기를 얻은데 힘입어 추가 기획·발매됐다.

메이크업 위주의 20여 아이템으로 구성된 '토니모리 마이티 아톰 패키지'는 아톰 캐릭터를 앞세워 소비 욕구를 자극하는 귀여운 디자인의 패키지가 특징이다.

라인의 구성 아이템 중 하나인 '아톰 립톤 겟잇틴트'의 07 오마이로즈, 08 웁스오렌지 등의 컬러는 출시 직후 전국적으로 품귀현상을 빚을 정도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같은 아톰 캐릭터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토니모리 리얼 메이드 마스크시트'도 발매된 것.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돼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데 효과적인 이번 신제품은 모두 3종으로 이뤄졌다. '워터 타입' 제품은 촉촉한 수분과 함께 피부에 광채를 선사하며 '에센스 타입' 제품은 탄탄하고 짱짱한 피부 밀도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 '크림 타입' 제품은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보습을 전달한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마이티 아톰 패키지'가 SNS상에서 '토니모리x아톰 콜라보레이션'으로 많이 회자되면서 '신선하다, 귀엽다, 갖고 싶다' 등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마스크팩 또한 소비자들의 어릴 적 동심을 자극하면서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LNP코스메틱의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메디힐(www.lnpcos.com)은 SNS 상에서 절대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캐릭터인 '라인프렌즈'의 콜라보레이션 마스크팩을 선보였다.

새 제품은 기존 메디힐 마스크팩의 우수한 품질을 그대로 살리면서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한 귀여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마스크팩 시트의 왼쪽 볼 부분에는 라인프렌즈 캐릭터의 얼굴을 인쇄해 사랑스러움을 더했다.

라인프렌즈는 그간 유니클로, 라미 만년필, 서모스 보온병 등 각 업계 선두주자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펼쳐왔다. 메디힐 역시 마스크팩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라인프렌즈와의 협업이 성사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메디힐 마스크팩과 마찬가지로 라인프렌즈 캐릭터 역시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등에서 높은 인지도와 인기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협업 제품의 시너지효과가 클 것이란 기대다.

나아가 메디힐은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라인프렌즈 정규스토어와 팝업스토어에도 입점하는 기회를 갖게 됐으며 이를 발판으로 화장품시장의 일부가 아닌 마스크팩 자체의 단독시장을 확보한다는 포부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E.G.T 타임톡스 앰플 마스크'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I.P.I 라이트맥스 앰플 마스크' 'P.D.F AC 드레싱 앰플 마스크' 등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양사는 향후 대대적인 공동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