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포커스]
-TODAY 핵심전략
- 출연 : 강준혁 K&J 스탁 매니지먼트 대표
시장상황 점검
금일 코스피는 단기 저항선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2,054~2,055선에 진입할 때 마다 조정을 받고 있다. 현재 거래소에서 외국인은 매도를 진행하고 있으며, 코스닥 시장에서도 약 278억 원, 선물은 약 2,700 계약을 매도하고 있다. 반면 오전 10시 이후부터 외국인은 매수 폭을 확대해 가고 있어 저항선에 위치한 시장이 부담스럽지 않다. 최근 중국은 위안화의 SDR 편입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위안화 강세는 원화의 강세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원화가 강세로 전환된다면 외국인은 국내시장에서 매수할 수 있는 기회로 판단할 것이다. 또한 현재 시장에서 정유 및 자동차, 화학 업종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이는 코스피의 조정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코스피가 강세흐름으로 전환된다면 세 가지 업종은 소외될 수 있고 단기적으로 물량을 축소해야 한다.
시장의 이슈
지문인식 관련 기업중 '크루셜텍(114120)'은 화웨이, 오포에 지문인식 모듈을 최초로 공급했으며, 화웨이의 스마트폰 업계 1위 달성과 고가형 스마트폰 출시에 따라 크루셜텍의 실적이 증대될 수 있다. 또한 전기자동차의 선두기업인 테슬라에 '트레이스(052290)'가 자동차 지문인식 모듈 공급에 대해 논의중이며, 공급이 확정된다면 실적이 개선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문인식의 강자라고 불리는 '슈프리마(094840)는' 출입관리 및 근태관리, 여권판독기 등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슈프리마의 지문인식은 이미 시장내에서 성숙기에 접어들었으며, 크루셜텍의 스마트폰 모듈 공급은 이제 성장이 시작되었기 때문에 성장단계에 맞추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투자 아이디어
중기적으로 투자하는 종목이 있다면 코스피가 2,022p를 이탈하기 전까지 유지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강세종목인 경우에는 시장의 반등에 따른 조정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시장의 공략은 오전장 보다 오후장 종목이 바람직하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마켓포커스, 평일 오전 10시~12시 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