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영 기자] 10월 말의 가을비를 뿌리고 난 후 날씨는 한층 차가워졌다. 이와 함께 갑자기 날카로워진 바람으로 입술과 뺨 등에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건조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피부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차적으로 적정 습도를 유지하고 자극받은 피부 재생을 위해 꾸준한 영양공급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 간혹 갑자기 일어난 각질층을 다듬기 위해 과도한 세안(때밀기) 등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지질층을 약화시켜 피부 장벽을 무너뜨리기 때문에 절대 금물이다.
▲ 자외선과 차가운 바람으로 까칠해진 피부 ‘재생이 필요해’
모든 피부 문제의 첫 번째 해결은 보습에 있다. 피부는 수분만 제대로 공급받아도 금세 원래의 부드러운 결을 되찾는다. 또한 피부의 흡수력도 높아져 메이크업 효과가 높아지는 등 관리가 한결 수월해진다. 물을 꾸준히 마셔주는 습관도 좋은 방법이지만 기능성 제품을 이용한 확실한 보습과 철저한 재생관리가 필수적이다.
씨엘포 배리어파워크림은 10여 가지의 NMF성분(각질층을 구성하는 지질성분과 피부보호막 형성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밀착 보습막을 형성하는 장벽강화 크림이다. 피부 친화적인 세라마이드, 아미노산, 스쿠알란, 히알루론산 등의 필수 영양 성분이 손상된 피부에 침투해 손상된 피부를 강화한다. 24시간 밀착 보습막이 피부를 촉촉하고 탄탄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부드러운 텍스처로 피부에 끈적임 없이 쉽게 스며든다.
씨엘포 스네일 리커버 힐러는 달팽이점액여과물과 골드펩타이드 등의 풍부한 영양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채우고 손상을 예방해 피부 건강을 되돌리도록 돕는다. 함께 함유된 비타민과 알부틴 등 미백 기능성 성분은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톤을 개선해줄 뿐 아니라 주름과 탄력까지 부여한다. 미국 FDA등록 완료로 검증된 제품력을 자랑하며 피부손상개선은 물론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가꾸어 건강한 피부로 되돌려주는 올인원크림이다.
▲ 피부는 잠들지 않는다, 수면 골든타임공략
피부의 호르몬 흐름을 되찾고 세포 재생활동이 진행되는 밤 시간은 피부 스트레스 진정을 위한 최적의 시간이자 피부 장벽이 무너지지 않게 수호하는 최후의 방어선이다. 평균 6시간 정도의 피부재생 골든타임을 이용해 충분하게 영양과 보습을 채워주면 다음날 아침 탄탄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날 수 있다.
제주엔 카밍알로에 아이스크림 팩은 피부진정을 돕는 제주 알로에베라잎추출물을 비롯해 하수오, 감초추출물 등 다양한 자연 추출성분의 함유로 자극받은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진정시킨다.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제주 알로에베라가 피부진정과 보습, 피지분비 조절로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손상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신개념 아이스크림 제형으로 바르는 즉시 체온에 의해 녹으면서 쿨링감을 제공하고 수면 내 풍부한 수분을 충전하는 진정 수면팩이다.
스킨톡 리뉴잉 팩은 하이드롤라이즈드DNA 및 식물성 핵산, 식물성 플라센타 등을 함유해 손상피부를 개선하고 피부보호막 형성을 돕는다. 워시오프팩과 슬리핑팩, 수분크림의 세 가지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 녹인 올인원 팩이다. 각질연화, 유수분 밸런싱과 미백 성분이 함유되어 식약처에서 주름 및 미백 이중 기능 화장품으로 인증 받았다.
jmue@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