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아주신도시 코오롱하늘채' 견본주택 오픈,수요자 기대 만발

입력 2015-11-04 11:33


경남 거제지역의 분양시장이 여전히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지난 10월 30일(금), 코오롱글로벌이 아주신도시에 짓는 '아주신도시 코오롱하늘채'의 견본주택을 개관한 이후 주중 3일 동안 1만2000여 명이 몰린 것으로 확인됐다.

견본주택에는 이른 아침부터 쌀쌀한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방문객들이 몰리면서 북새통을 이루기 시작했다. 오후에는 순서를 기다리는 방문객들로 견본주택 밖까지 장사진을 이뤘다. 긴 행렬이 최고 200m가량 이어지면서 방문객들은 견본주택에 입장하기 위해서 40분 가량을 기다려야했다.

이 아파트는 흥행보증수표나 다름 없으므로 견본주택 주변에는 '떳다방' 10여 개가 진을 치고 있었다.

전용면적 단지는 전용 59㎡, 65㎡, 72㎡, 74㎡, 84㎡(A, B, C)로 중소형으로만 구성됐으며 총 358가구가 공급된다.

견본주택에서는 74㎡ 타입과 84㎡A 타입이 마련됐다. 전용 59㎡형 평면은 3Bay ?3룸 구조로 설계 돼 채광성 및 통풍성이 우수하다. 또, 거실과 주방을 맞통풍 구조 설계해 통풍성과 환풍성을 높였다. 확장형의 경우 주방 바로 우측에 발코니가 있어 주방용품이나 식품 등을 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안방에는 드레스룸과 부부욕실이 설치돼 편의성을 높였다. 주방은 주부의 가사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어 효율적인 'ㄷ자' 동선으로 배치된 점이 돋보인다.

65㎡형에는 4Bay?3룸 혁신평면이 적용됐다. 이 주택형이 중소형 4베이 3룸으로 적용됐음에도 불구하고 주거공간이 비좁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펜트리, 시스템가구 등의 풍부한 수납공간을 마련함으로써 공간활용성을 극대화시켰기 때문이다. 안방에는 파우더룸과 드레스룸을 별개로 설치해 편의성과 쾌적성을 높였다. 72㎡형도 평면이 65㎡형과 유사하다. 하지만, 전면 발코니가 넓어 확장 하게 되면 기존 아파트 84㎡형의 실면적과 비슷해진다.

84㎡A형도 4Bay?3룸을 적용했다. 이 평면은 65㎡형과 유사하지만 정남향으로 배치되어 있어 일조권 및 채광성이 가장 우수하다. 또, 단지 남쪽에 흐르는 아주천 조망(일부가구 제외)이 가능하다.

이 아파트가 위치하고 있는 아주신도시는 교통여건도 매우 우수하다. 거가대교, 아주터널, 아주도시계획도로 등 교통인프라가 확충되면서 아주지역 일대 생활이 훨씬 더 빠르고 편리해졌다. 거가대교를 통해 부산, 김해 지역과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아주터널을 이용하면 거제시내까지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통영~거제 간 고속도로 개통이 예정돼 있으며 거제 동서간 연결도로인 명진터널도 계획되어 있다. 또 아주동 도시개발사업구역 진o출입도로인 아주도시계획도로 대로 3-3호선 개설공사가 현재 진행 중에 있다.

아주신도시는 대우해양조선을 기반으로 한 높은 프리미엄 신도시로, 직주근접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직주근접 아파트의 경우 출퇴근 시간의 교통 혼잡을 피해 출퇴근이 가능한 만큼 직장 수요층에게 선호도가 높다. 자동차는 물론 대중교통도 이용할 필요 없어 교통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출퇴근 시간을 감소시켜 개인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코오롱하늘채는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어 편리한 도심라이프까지 누릴 수 있다. 도보거리에 농협하나로마트가 있으며 그 주변에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아주초, 거제중o고 등의 통학이 가능하다. 아주터널을 통해 신현 5분, 시청, 삼성중공업이 10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거제시 연초면 연사리 1212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는 055-634-1100 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