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물티슈 몽드드 “기교가 아닌 기본으로, 본질로 돌아가다”

입력 2015-11-03 11:27


프리미엄 아기물티슈 브랜드 몽드드(대표 홍여진)가 최근 한 매체의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33.4% 압도적인 지지율로 물티슈 부문 3회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 번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했다.

한 분야에서 1위가 된다는 것은 숫자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무턱대고 남들을 따라가는 안일한 자세로는 절대로 1위가 될 수 없다. 업계 1위 브랜드는 시장을 선도하며,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아야 한다.

과열된 시장경쟁 속 무수히 많은 물티슈 브랜드 중에서도 당당하게 업계 1위를 수성하고 있는 몽드드 역시 남들이 따라올 수 없는 독보적인 품질과 차별화된 서비스시스템, 그리고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경영철학으로 소비자들의 절대적인 신뢰를 얻고 있다.

몽드드가 소비자의 믿음을 굳게 할 수 있었던 비결 첫 번째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다. 기존 업체들이 공장에 OEM을 맡겨 단순히 제품의 포장디자인과 판매유통만을 관리하고 있는 반면, 몽드드는 원단의 선별부터 액물, 포장 재질까지 차별화를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모든 원부자재를 직접 선별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특히 몽드드는 아기 피부에 직접 닿는 원단의 퀄리티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기존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코튼을 5% 추가했다. 코튼을 추가하면 제조과정에서 물의 압력이 낮아지고 한결 부드러운 원단을 완성할 수 있으며, 여린 아기 피부의 발진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하지만 제조시간이 길어진다는 단점이 있어 번거로운 과정으로 인식돼 왔다.

두 번째로 몽드드는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해왔다. 2012년 몽드드는 공산품으로 분류되어 따로 유통기한이 정해져있지 않았던 물티슈에 6개월 유통기한제 및 무료리콜제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여 제품에 제조일자와 유통기한을 함께 표기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7월 물티슈가 화장품으로 전환되기 전까지는 제품의 사용기한에 대한 표기 의무가 없었다.

몽드드는 화장품법 전환 이전부터 자체적으로 제품에 6개월의 유통기한을 지정하고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에 대해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무료 리콜제는 물티슈 업계에서는 말도 안 되는 일이라는 반응이었지만 짧은 유통기한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담감을 덜고자 과감하게 시행하였고, 이는 몽드드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가 되어 물티슈 업계 1위로 올라서는 데 초석이 되었다.

세 번째로 몽드드는 아기물티슈가 유아용품이지만 실질적인 사용자인 엄마들의 취향을 고려한 파스텔톤의 심플한 디자인과 부드러운 색감으로 제품을 디자인 했다. 자체 기업부설연구소인 디자인연구소 운영을 통해 시즌별 다양한 에디션 패키징과 한 발 앞선 세련된 제품 디자인을 선보여온 노력으로 몽드드는 업계는 물론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디자인 파워가 강한 회사’라는 타이틀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몽드드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정기 설문조사, 서포터즈 운영, 공개설명회 실시, 독설퀸 이벤트 등 다양한 기획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제품의 개선점을 찾아 보완하고 신규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제작한 40매 슬림형 물티슈 ‘몽드드 스파클링 라이트’와 아토피 등 예민한 피부를 가진 아이들을 위한 천연 레이온 100%원단으로 제작된 ‘몽드드 네이처’와 미국코튼협회에서 인증받은 코튼 100% 원단으로 제작된 ‘몽드드 더블랙’ 등 새로운 라인업을 구축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몽드드는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사랑과 나눔’이라는 경영철학 아래 자체 연중 캠페인인 ‘3.6 Project’를 통해 연탄 나눔과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의 밥차, 정기적인 물티슈 나눔 활동 등을 비롯하여 아프리카 케냐에 방문하여 의료 지원 및 교육시설 지원, 한 아이의 소중한 식량이 될 수 있는 밀가루 기부 프로젝트 등 국내외의 다양한 곳에 사회공헌을 실천하며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모범을 보여 왔다.

이러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몽드드는 2013 KOTRA 글로벌브랜드 선정, 2014 CCM 우수기업 인증 등과 함께 다수의 수상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에는 △고객감동경영대상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국가브랜드대상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등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언제나 한 발 앞선 전략과 품질 최우선 경영 정책을 바탕으로 고객행복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온 몽드드, 올해로 창립 6주년을 맞은 몽드드가 앞으로 또 어떤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정책을 선보일지 그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