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조절장애 원인, "따라해 보자"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

입력 2015-11-02 17:03


분노조절장애 원인 분노조절장애 원인

분노조절장애 원인, "따라해 보자"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

분노조절장애 원인과 함께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는 화가 나 격해진 감정을 다스리는 데 효과적이다.

한 포털사이트에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라는 제목으로 동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화가 나 격해진 감정을 다스리는데 효과적인 방법으로 화를 가라앉힐 수 있는 간단한 체조를 소개하고 있다.

해당 영상에 따르면, 두 손을 앞으로 뻗어 손바닥을 마주 대고 손목을 바깥쪽으로 꺾은 뒤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벌리고 내쉬면서 천천히 오므리는 동작 3회.

이후 팔을 평형으로 벌리고 숨을 내쉰 뒤 다시 두 팔을 뻗은 채로 오므려준다. 이 동작도 3회 천천히 반복하면 된다.

또 두 손을 앞으로 뻗어 엄지손가락을 마주 대고 손목을 바깥쪽으로 꺾은 뒤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벌리고 내쉬면서 천천히 오므리는 동작 3회와 두 손을 앞으로 뻗어 새끼손가락을 마주 대고 손목을 바깥쪽으로 꺾은 뒤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벌리고 내쉬면서 천천히 오므리는 동작 3회를 반복한다.

마지막으로 손가락을 어깨 위에 올리고 앞으로 3~5회 천천히 돌린 뒤 반대방향으로도 돌려주고, 심호흡으로 마무리하면 된다.

화가 나면 화기가 위로 올라가 머리가 뜨거워지고 발이 차가워져 건강을 위협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