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배후수요, 미래가치 프리미엄 눈길 'e편한세상 충주'

입력 2015-11-02 11:37
똑똑한 수요자 아파트 투자는 풍부한 배후수요 확인 필수

'e편한세상 충주' 충주기업도시 핵심 생활권 위치



충주 기업도시 핵심 중앙 생활권역에서 분양 중인 'e편한세상 충주'가 탄탄한 배후수요와 블루칩 미래가치를 확보한 알짜 투자처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충주기업도시 최초의 1군 브랜드 아파트 단지인데다 입지까지 우수해 관심이 집중된다.

단지 주변으로 중심상업시설과 초?중?고등학교 및 시립도서관 부지가 위치해 편의기반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남쪽으로는 중앙공원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현재 전국 기업도시 중 개발속도가 가장 빠른 충주기업도시는 주거와 상업, 지식산업센터 등이 결합된 자족형 복합도시로 개발된다.

향후 도시가 완공되면 고용 유발인구 3만 여명, 계획 거주인구 약 2만 여명이 유입되며 약 3조1000억원에 이르는 생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현대모비스, 코오롱생명과학, 포스코ICT, 롯데주류 등 15개 기업이 입주했으며 오는 2017년까지 총 27개 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아울러 충주기업도시와 인접한 곳에 개발 중인 첨단산업단지, 메가폴리스가 완공되면 총 면적 약 1081만㎡, 고용 유발인구 9만명에 이르는 대규모 산업 벨트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충주시 일대는 수도권과 지방 등 전국 각지로 이동이 편리한 사통팔달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e편한세상 충주 인근에 위치한 중부내륙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및 수도권과 빠르게 연결되며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을 비롯한 충청 북부권과 강원 태백권으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2017년에는 충주기업도시와 중부내륙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충주휴게소 IC가 개통될 예정이다. 또 2019년 중부내륙철도가 완공되면 충주에서 경기도 성남까지 4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대림산업이 이달 충주기업도시 2블록에서 분양을 준비 중인 'e편한세상 충주'는 지하 1층~지상 20층, 19개 동, 총 1455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아파트다. 전 주택형이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59㎡ A 786가구 ▲59㎡ B 155가구 ▲84㎡ A 359가구 ▲84㎡ B 95가구 ▲84㎡ C 60가구다.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답게 단지 내 시설 조성계획도 남다르다. 단지 내?외부에는 스트리트형 상가가 들어서며 단지 안의 대규모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라운지카페,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 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해 입주민들이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특히 e편한세상 충주는 입주민들을 위해 YBM영어프로그램을 1년간 무상으로 지원한다. 유치부(6~7세)와 초등학생(1~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학습자의 레벨에 맞춰 다양한 영어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단지에 도입되는 대림의 특화 설계기술도 눈길을 끈다. 대림이 특허를 출원 중인 단열 기술을 적용해 결로 발생 및 열 손실을 최소화했고, 모든 창호에 소음차단과 냉난방 효율이 높은 이중창 시스템을 적용한다. 거실과 주방의 바닥 차음재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로 시공해 층간 소음을 저감했다.

또한, 1층 세대의 사생활보호를 위한 오렌지로비(일부 동 제외)를 적용하고 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EMS), 고효율 콘덴싱 보일러, 우수 재활용 시스템, 200만화소 CCTV, 세대 비상전원 자동절전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스마트 홈 등의 첨단시스템을 도입해 입주민들의 주거편의성을 강화했다.

e편한세상 충주는 11월 3일~5일 사흘간 당첨자계약을 진행한다. 계약금 10% 2회 분납제를 실시해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으며, 중도금 60% 무이자융자를 지원한다. 견본주택은 충북 충주시 연수동 65번지 대로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7년 12월 예정이다. 분양문의는 043-854-2200 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