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로 '할랄 시장' 중동 공략

입력 2015-11-02 09:14


CJ제일제당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Bibigo)'가 중동 식품시장에 진출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세계 최대 식품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할랄 시장의 대표 국가인 아랍에메리트(UAE)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걸었습니다.

아랍에메리트 식품 시장은 4조원대 규모로, 경제성장에 따른 중산층 소비 증가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두부야채군만두'와 '비비고 김치두부군만두' 등 8개 제품으로 현지인들의 입맛을 잡겠다는 전략입니다.

대부분의 현지인들은 집에서 요리하기 보다는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가공식품을 선호하고, 편리하고 다양한 제품을 구비했다는 점에서 대형마트에서 가공식품을 구매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철민 CJ제일제당 해외영업팀 부장은 "할랄 인증을 받은 고기를 많이 먹는 식문화를 반영해 할랄 고기 만두 출시를 적극 검토하고, 김치와 어울릴 수 있는 두부 등 건강 컨셉트의 추가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