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코앞 성형문의 증가…'퀵안면윤곽술'로 콤플렉스 교정

입력 2015-10-30 10:30
수정 2015-10-30 11:36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벌써부터 수능성형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최근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사회적 인식 속에서 수능 후에 외모 콤플렉스를 교정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이 많기 때문이다.

수능성형 시즌에 가장 많이 시행되고 인기 있는 성형은 역시 쌍꺼풀 수술과 코 성형이다. 최근에는 V라인이 대세가 되면서 안면윤곽성형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우선 광대뼈는 얼굴의 중간 부위에 위치해 얼굴 전체 윤곽뿐 아니라 얼굴형과 인상 등에 큰 영향을 준다. 서양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광대뼈가 발달한 동양인은 서양의 미적 기준으로 볼 때 광대뼈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눈성형이나 코끝성형을 할 경우 촌스럽거나 흐릿한 이미지에서 세련된 이미지를 얻는 경우가 많고 광대축소나 사각턱과 같은 안면윤곽 축소술은 동안으로 보이는 효과가 큰 편이다.

광대뼈는 앞광대와 옆광대 그리고 양쪽 모두 발달한 광대로 구분할 수 있다. 최근에는 광대주사 및 퀵광대축소술 등 과거 입안절개를 통한 광대뼈축소술 보다 수술시간이나 회복기간, 통증이나 붓기 등이 최소화된 수술법이 선호되는 추세다.

이처럼 퀵안면윤곽술이 인기를 얻으면서 작은 얼굴, 동안효과를 기대하며 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한가지 충고할 점은 안면윤곽 수술 하기에 앞서 얼굴형, 뼈나 피부 상태에 따라 면밀히 검사하고 숙고한 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결정하는 것이 권장된다.

어필성형외과 조동필원장은 "안면윤곽성형이 보편화 되면서 안면윤곽을 간단한 수술이라고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며 "고난위도 수술 중 하나로 얼굴의 근육분포나 뼈의 두께, 신경 위치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퀵안면윤곽술은 수술 전 3DCT를 이용해 뼈 구조를 확인하고 본인 얼굴의 윤곽형태, 피부상태, 대칭여부, 연령 등을 고려해 수술이 진행된다. 기존 사각턱축소술이나 광대뼈축소술 등 전신마취가 필수였던 것에 반해 퀵안면윤곽수술은 수면마취만으로 진행되어 마취에 대한 부담감이 적다.

특히 어필성형외과 퀵안면윤곽술은 수술 중 C-arm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뼈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어 수술이 끝나기 전에 불유합, 좌우비대칭, 이차각을 예방 할 수 있다. 육안으로 파악이 어려운 신경이나 혈관 등은 Full HD 내시경 장비를 사용한 모니터링으로 조직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