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모바일(주)(www.wisemobile.kr, 대표이사 박흥록)은 지난해 안전행정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기상데이터를 활용한 오픈웨더(OpenWeather) 날씨 앱(app)과 주차장 DB를 활용하여 위치기반으로 가장 저렴한 주차비를 안내해주는 앱(app) 파킹박 서비스를 통해서 유망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와이즈모바일의 무료 날씨앱 ‘오픈웨더’는 SK플래닛 상생지원센터 1인 창조기업 지원을 받아 지난 2012년 개발되어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는 50만건 이상을 기록 했다.
오픈웨더 앱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의 위치기반 기능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한 ‘위치 상황조건 맞춤형 날씨앱’으로 이용자가 앱을 실행하는 위치에 따라서 메인화면이 자동으로 연동되서 표출된다는 점이다.
오픈웨더는 기존 날씨 앱들과 다르게 이용자 기반 SNS에 활용 가능한 여행(여정)날씨와 날씨카메라 등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행날씨 기능은 이용자가 출발지와 도착 지역의 시간을 입력하면 결과 값을 확인하고 공유가 가능하며 날씨카메라 기능은 사진 촬영 후 이를 페이스북이나 국내외 다양한 SNS를 통해서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현재 위치한 지역의 사진을 찍으면 관측소(AWS지점)로부터 얻어진 실시간 날씨 데이터가 사진에 반영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현재 서비스중인 대다수의 날씨 앱은 데이터의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불법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해서 서비스하고 있어 정확도가 많이 떨어지고 있다.
와이즈모바일의 오픈웨더는 기상청에 등록된 기상사업자로 적법하게 기상데이터를 제공받아서 서비스 하는 날씨 앱(app)으로 정확한 기상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픈웨더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을 시즌에 이어서 겨울 등 계절에 특화된 콘텐츠를 담아 날씨 위젯을 기획하고 있으며, 향후 날씨 위젯에 광고를 접목한 날씨 위젯 BM개발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주목받고 있는 와이즈모바일의 무료 날씨 앱 오픈웨더는 최대 어플리케이션 박람회인 2015 앱쇼코리아(APP SHOW KOREA)를 통해 2015년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무역전시관(SETEC)에서 만날 수 있다.
2015 앱쇼 코리아 사무국
문의: 070-7873-1297
e-mai l: appshow@wowtv.co.kr
홈페이지 : www.app-show.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