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트러블, 여드름 집중케어 '트리오핌플'

입력 2015-10-29 10:45


올해로 13년째 여드름이 재발하고 있다는 이모씨(27,여)는 "피부 전문가와 상담 후 여드름에 좋다는 피부시술을 하고 있지만 효과가 지속적이지 못하고, 건조한 가을날씨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트러블로 인해 성격까지 민감해진다"고 말했다.

이어 "직장생활을 하느라 화장을 하는데 잦은 각질 때문에 메이크업이 잘 되지 않고, 기초화장품을 발라도 피부가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 같아 속상하다"며 고충을 토로했다. 이런 피부트러블을 케어 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 여드름의 원인과 위험성

여드름은 과다한 피지 분비로 인해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한 상태로 모공 주변이 세균에 감염되어 나타나는 염증성 질환이다.

여드름이 생기는 요인은 스트레스, 잦은 인스턴트 음식물 섭취, 성호르몬의 불균형, 갑작스런 신체 리듬의 변화가 대표적이다. 그 외에도 잘못된 화장품의 사용, 호르몬제와 같은 약물 복용도 요인이 된다. 이런 요인들은 피지선을 자극하는 안드로겐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킨다.

여드름 자체가 건강에 지장을 주는 치명적인 질환은 아니지만 악화가 빠르고 치료하지 않을 경우 색소 침착이나 흉터 등 흔적들을 남기며, 치료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과 비용이 든다. 또한 재발하기 쉬운 트러블이므로 노력을 해도 원래 피부상태로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했을 때 조기 치료가 필요하다.

◇ 여드름 치료 레이저장비 '트리오핌플'

여드름 치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 여드름이 가라 앉고 완화 됐다가 다시 재발한 경우, 여드름 발생 초기에 악화를 예방하고 재발을 방지하고자 하는 경우에 추천되는 전문 레이저 장비로 '트리오핌플'이 주목 받고 있다.

트리오핌플은 여드름 발생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피지선만 정확하고 안전하게 선택적으로 제거함으로써 외부 여드름과 피부 속 여드름까지 함께 치료가 가능하다. 이어 여드름 균을 박멸하여 여드름 악화와 재발을 예방할 수 있어 화농성 여드름 치료에도 널리 쓰인다.

영등포 당산역에 위치한 아름다운미의원 이진승 대표원장은 "트리오핌플은 진행성 여드름을 치료함은 물론 여드름을 가라앉히고 피지선을 파괴하는 이중 케어를 통해 여드름을 만드는 원인까지 동시에 해결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원장은 "주름 개선, 흉터, 기미, 색소, 모공축소에도 효과가 있다"며 "가장 궁극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여드름 치료 및 발생예방 시술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