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벨기에 중계 한국 벨기에 중계
▲한국 벨기에 16강전 중계 시간은? (사진=MBC '한국 브라질' 중계방송 캡처)
국제축구연맹(FIFA)이 '리오넬 메시 후계자' 이승우(17·바르셀로나B)의 재능에 매료됐다.
FIFA는 지난 19일(한국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만약 당신이 이승우를 모른다면 유튜브 검색창이 이승우를 검색하라. 17세 한국 소년의 엄청난 재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FIFA는 "이승우가 최근 보여준 가장 뛰어난 활약상은 지난해 'AFC 챔피언십' 일본과의 8강전서 넣은 골"이라며 "화려한 드리블에 이은 부드러운 마무리는 디에고 마라도나도 자랑스러워했을 슈퍼 골이다. 이승우는 바르셀로나 유소년팀에 입단한 후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에 눈을 떼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소식을 접한 축구팬들은 "칭찬은 고마운데 징계나 풀어줬으면" "이승우는 정말 대단한 재능이야" "승우야, 너는 리오넬 메시 그 이상으로 성장할 것이다. 계속 정진하길"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U-17 한국대표팀이 29일 오전 8시(한국시각) 칠레 라 세레나의 라 포르타다 스타디움에서 벨기에와 8강행 티켓을 놓고 격돌한다.
'아시아 자존심' 한국은 조별리그서 브라질, 기니를 연파하며 2승 1무 조 1위로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본선 24개국 중 유일한 무실점 팀이기도 하다.
이에 맞서는 벨기에도 '황금세대'를 맞아 탄탄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공수가 안정됐다는 평가다.
한국과 벨기에의 16강전은 29일 오전 8시 SBS와 KBS 2TV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리오넬 메시 후계자' 이승우가 월드컵 첫 골을 넣을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진다.
▲'U17 FIFA 월드컵 축구' 한국 벨기에 16강전 중계 안내
*2015.10.29(목) 오전 8시 SBS, KBS2 생중계
한국 벨기에 16강 일정 한국 벨기에 16강 시간 한국 벨기에 경기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