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고, ‘일주일’ 뮤직 다큐멘터리 화제

입력 2015-10-28 08:23


정기고의 '일주일' 뮤직 다큐멘터리(MUSIC DOCUMENTARY) 영상이 화제다.

지난 27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정기고의 신곡 '일주일(247) FEAT. ZionT, Crush, DEAN (PROD. BY KUSH , PEEJAY)'의 뮤직 다큐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일주일' 뮤직 다큐멘터리 영상은 녹음실이라는 공간에서 정기고를 포함한 자이언티, 크러쉬, 딘 네 아티스트의 작업기와 진솔한 인터뷰를 담아내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와.. 저 녹음실에 있던분 귀 괜찮나요.", "최강의 드림팀", "일주일 너무 좋아요", "다시 없을 조합", "인연이 되게 신기하네요" "녹음실에 뜬 성대 어벤져스 ㅎㄷㄷ" 등의 다양한 댓글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27일 0시 공개된 정기고의 새 싱글인 '일주일 FEAT. 자이언티, 크러쉬, 딘'은 발매 직후 엠넷닷컴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벅스 등 주요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을 강타하고 있는 상황. 정기고의 새 싱글 ‘일주일(247)’은 본격적으로 자신의 음악세계를 들려줄 정규앨범의 첫 신호탄이다. 그의 보이스가 가진 매력과 최적화된 네오소울 장르의 이 곡은 대중음악씬의 트렌드세터들이 뭉쳐 만들어낸 결과물이기도 하다.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인정받아온 그의 커리어는 현재진행 중이다.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 부문 수상부터 지난해 22개 트로피를 휩쓴 ‘썸’ 신드롬까지, 두 영역을 동시에 섭렵하는 아티스트는 국내에 많지 않다. 화려함 보다는 진솔함에 가까운 그의 음악은 앞으로도 더욱 짙은 풍미를 낼 것이다.

한편, 정기고는 자이언티, 크러쉬, 딘의 참여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곡 '일주일'이 공개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