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P, 'MATRIX'로 1년 9개월 만의 화려한 컴백 예고

입력 2015-10-26 12:43
수정 2015-10-26 18:28


▲ B.A.P, 'MATRIX'로 1년 9개월 만의 화려한 컴백 예고 (사진=B.A.P 공식 페이스북)

[김민서 기자] 그룹 B.A.P가 컴백 소식을 알렸다.

B.A.P는 26일 공식 SNS에 새 앨범 제목과 앨범 자켓 이미지를 공개했다.

B.A.P의 네 번째 미니앨범 ‘매트릭스(MATRIX)'에 대해 소속사는 “‘매트릭스’는 개인이나 사회가 성장하는 ‘모체’, ‘기반’이라는 뜻이 있다. 총 다섯 곡이 수록된 새 미니앨범은 리더 방용국이 직접 프로듀싱에 나서 심혈을 기울인 만큼, 앞으로 B.A.P가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이 되어줄 것”이라며 그 의미를 전했다.

앞서 B.A.P측은 랜덤으로 배치된 알파벳 퍼즐을 공개해 팬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킨바 있다. 이날 퍼즐 좌측에 숨겨져 있던 ‘MATRIX’라는 단어를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6일간 차례로 공개됐던 A, I, X, T, R, M이라는 알파벳이 베일을 벗기까지 팬들의 궁금증은 끊이지 않았다. ‘행렬’이라는 사전적 의미처럼 의문의 단어를 조합하려는 추론이 줄을 이었던 것.

마토 행성을 떠나 지구에 불시착한 여섯 마리의 마토키들 역시 빛이 쏟아지는 우주선에서 걸어 나오는듯한 포즈다. 감각적인 건축디자인으로 유명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우주선은 형태적인 면에서 유사성을 갖기 때문에 쇼케이스에 대한 기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한편 B.A.P는 11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며 다채로운 야외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mi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