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잉글랜드전 축구 중계
▲이승우와 이니에스타(사진=이승우 SNS)
FIFA 이승우에 반했다, 축구팬들 "징계나 좀"…U-17 축구 한국 잉글랜드 중계 안내
국제축구연맹(FIFA)이 '리오넬 메시 후계자' 이승우(17·바르셀로나B)의 재능에 매료됐다.
FIFA는 지난 19일(한국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만약 당신이 이승우를 모른다면 유튜브 검색창이 이승우를 검색하라. 17세 한국 소년의 엄청난 재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FIFA는 "이승우가 최근 보여준 가장 뛰어난 활약상은 지난해 'AFC 챔피언십' 일본과의 8강전서 넣은 골"이라며 "화려한 드리블에 이은 부드러운 마무리는 디에고 마라도나도 자랑스러워했을 슈퍼 골이다. 이승우는 바르셀로나 유소년팀에 입단한 후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에 눈을 떼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소식을 접한 축구팬들은 "칭찬은 고마운데 징계나 풀어줬으면" "이승우는 정말 대단한 재능이야" "승우야, 너는 리오넬 메시 그 이상으로 성장할 것이다. 계속 정진하길"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U17 축구 대표팀이 오는 24일(토요일) 오전 5시 칠레 코킴보에서 잉글랜드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브라질과 기니를 연파하며 2연승으로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잉글랜드전에서 비기기만 해도 'B조 1위'를 확정짓게 된다.
한국 잉글랜드 중계 2015.10.24.(토) 오전 5시 KBS 2TV 생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