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은행연합회(회장 하영구)와 20개 사원은행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추진하고 있는 '책 읽어주세요' 사업을 응원합니다.
은행연합회는 2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는 제52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 전국은행연합회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여위숙)은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책 읽어주세요'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국민독서문화 증진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전국은행연합회와 20개 사원은행은 청소년들이 도서관에서 어린 동생들에게 1대1로 책을 읽어주는 자원봉사 활동시 착용할 노란 앞치마의 제작을 후원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및 20개 사원은행의 후원금은 총9,500만원으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책 읽어주세요' 전용 노란 앞치마를 제작하여 가이드북과 함께 공공도서관에 지원하게 됩니다.
참여희망 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www.nlcy.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제52회 전국도서관대회 '책 읽어주세요' 홍보 부스에서도 가능힙니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전국 공공도서관의 이용 활성화와 어렸을 때부터 책 읽는 습관을 형성하여 건강한 인격을 가진 시민, 책 읽는 대한민국 국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