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협회세계연맹-경희대 평화복지대학원 ‘청소년 캠프’, 유엔 관계자 내한 강연

입력 2015-10-21 15:20


유엔협회세계연맹에서 ‘제6회 유엔협회세계연맹 청소년 캠프: 한국 겨울 2016’ 을 위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 캠프는 2016년 1월 11일(월)부터 1월 17일(일)까지 경희대학교 광릉캠퍼스 평화복지대학원에서 진행되며,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을 주제로 모의유엔형식으로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3일간의 모의유엔 워크숍을 통해 의제, 대중연설, 협상법을 학습하게 되며, 이후 3일 동안의 실제 모의유엔 총회를 개회하여 각 국가의 대표단이 되어 실제 유엔총회를 시뮬레이션하게 된다.

또한 ‘미래회망기구 희망나눔 운동화’, ‘유테카 생명의 비누 만들기’ 등 UN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구성하여 참가자들로 하여금 유엔의 의제를 더욱더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규 모집 기간은 11월 16일부터 12월 20일 18시까지이며, 조기 등록은 11월 15일 18시까지이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이다.

참가 신청은 유엔협회세계연맹 홈페이지(www.wfuna.or.kr)에서 할 수 있다.

캠프는 유엔협회세계연맹과 경희대학교 평화복지대학원이 공동 주최하며 유엔아카데믹임팩트(UNAI), 사단법인 미래희망기구, 그리고 Best Delegate가 협력 기관으로 참여한다.

'제6회 유엔협회세계연맹 청소년 캠프: 한국 겨울 2016' 모집 개요

1. 캠프 기간: 1월 11일 (월) ~ 1월 17일 (일)

2. 캠프 장소: 경희대학교 광릉캠퍼스 평화복지대학원

3. 참가대상: 국내 초중고 학생

4. 참가신청: 유엔협회세계연맹 홈페이지(www.wfuna.or.kr)

유엔협회세계연맹 (World Federation of United Nations Associations, WFUNA)은 전 세계 100여개국의 유엔협회를 대표하는 기구로, 유엔과 시민사회 간의 원활한 활동과 소통을 위한 중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WFUNA는 유엔을 지지하고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유엔의 활동을 적극 홍보하는 국제비영리 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