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사이먼이 21일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에서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기공식을 개최합니다.
신세계사이먼은 2017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경기도 시흥시에부지면적 약 14만 7천m2(4만 4천평), 매장면적 약 3만 7천m2(1만 1천평) 규모의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을 건설할 예정입니다.
바닷가와 인접한 시흥시 배곧신도시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스페인 북동부 지역의 해안도시인 까다께스(Cadaques) 해안가 마을을 모티브로 지중해풍의 건축양식을 도입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푸드코트와 지중해풍의 건물을 그대로 옮겨다놓은 듯한 중앙광장 등 외국에 온 듯한 느낌의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정취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 3경인고속도로, 시흥-평택고속도로 등 5개 고속도로가 만나는 교통요충지에 위치함에 따라 인천공항이나 인천항에서 30분, 서울에서 1시간 내에 갈 수 있습니다.
신세계는 오픈 전 채용 박람회를 개최해 지역민을 우선적으로 채용하는 등 ‘상생형’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만든다는 방침입니다.
강명구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그동안 여주, 파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노하우를 살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을 경기 서남부권을 대표하는 쇼핑·문화·관광의 메카로 육성하겠다”며, “지속적인 지역사회와의 협력과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