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현대상선 "현대증권 매각 관련 주식매매계약 해제"
현대상선은 현대증권 매각에 관한 주식매매계약이 해제됐다고 공시했습니다. 현대상선 측은 “지난 6월 18일 보유주식 매각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 목적으로 보통주 5,307만주를 매각하기로 하고 버팔로 파이낸스 유한회사와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며 하지만 “계약체결일로부터 120일이 되는 날까지 거래종결이 이뤄지지 못해 매수자인 버팔로 파이낸스 유한회사가 주식매매계약 해제를 통지함에 따라 본 계약 효력은 상실됐다”고 밝혔습니다.
▶POSCO, 자사주 1,980주 장외처분 결정
POSCO는 장기근속 기념 포상을 위해 3억6,630만원 규모의 자기주식 1,980주를 장외처분하기로 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처분예정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입니다.
▶동양네트웍스, 티엔얼라이언스 외 3명 주주명부 열람 신청
동양네트웍스는 티엔얼라이언스 외 3명(에스지에이, 에스지에이시스템즈 및 에스지에이솔루션즈 포함)이 주주명부 열람 및 등사 가처분 신청을 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삼성제약, 33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삼성제약은 시설자금 마련을 위해 33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하기로 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바다로19호, 4억 규모 수입 분배 결정
바다로19호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27일까지의 수입에 대해 보통주 1주당 26원씩 총 3억9,353만원을 주주들에게 분배하기로 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코스닥]
▶하이쎌 "리치커뮤니케이션즈와의 합병 검토한 바 없다"
하이쎌은 리치커뮤니케이션즈와의 합병 추진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 답변에서 "리치커뮤니케이션즈와의 합병에 관해 현재 진행 중이거나 검토한 바가 없다"고 공시했습니다.
▶용현BM, 22일 주권매매거래 정지
용현BM은 자본금 감소에 따른 구주권 제출로 인해 오는 22일 주권매매거래가 정지된다고 공시했습니다.
▶에버다임, 현대그린푸드 외 2명으로 최대주주 변경
에버다임은 주식양수도계약 체결에 따른 대금지급 및 주권교부 완료에 따라 최대주주가 ‘신한제2호사모투자전문회사 외 3명’에서 ‘현대그린푸드 외 2명’으로 변경됐다고 공시했습니다. 최대주주 지분율은 51.97%입니다.
▶세종텔레콤 "제4이동통신 사업자 신청 검토 중"
세종텔레콤은 주가급등에 관한 조회공시 답변을 통해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진행 중인 제4이동통신 사업자 선정에 컨소시엄 또는 별도법인을 통한 허가 신청서 제출을 검토 중이며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웨이브일렉트로, 박천석·이순환 각자대표 체제로 변경
웨이브일렉트로는 박천석 단독대표이사 체제에서 박천석·이순환 각자 대표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습니다.
▶엠제이비, 분양 대행 용역사업 시작
엠제이비는 분양 대행 용역 사업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공시했습니다. 엠제이비 측은 “용인행정타운 두산위브아파트 1~3단지 미분양 1,124세대의 분양대행 공동계약을 체결했다”며 “분양을 위한 금융상품 개발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네오이녹스엔모크스, 불성실공시 법인 지정 예고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네오이녹스엔모크스가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결정(종속회사의주요경영사항)해지’로 인해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 예고됐다고 공시했습니다.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여부 결정시한은 다음달 11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