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역세권 개발에 '한류 허브' 더해져 인근 1만8천여명 수요 흡수 전망
광명역 일대 부동산 시장이 '광명 미디어 아트밸리 개발로 다시 한번 후끈 달아 오르고 있다. 광명역을 중심으로 오피스텔 시장이 투자자·실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광명 미디어 아트밸리'는 광명역 바로 옆 일반상업용지 D3블록(대지면적 7만 4000여㎡)에 미디어타워, 판매·문화·집회시설, 숙박·업무시설, 공동주택 등이 한류와 연계하여 복합단지로 개발된다. 태영건설이 시공하고 미디어 전문기업인 SBS A&T가 시설 운영을 맡는다.
이미 광명역세권개발은 주거, 업무, 상업, 문화가 복합된 최대 규모의 신도시 프리미엄에 '광명 미디어 아트밸리' 개발까지 더해져 서부권 블루칩으로 부상하게 될 전망이다. 특히 인근 배후 수요자들 및 투자자들이 광명역 오피스텔 매입에 나서면서 인기 급 부상 중이다.
이에 '광명 미디어 아트밸리' 바로 옆 '광명역IDS' 오피스텔이 10월 분양을 앞두고 직접 수혜를 받으며, 소비자 문의가 쇄도 하고 있다.
'광명역IDS'는 광명역세권 개발의 중심에 있어 향후 가치가 높다. 광명국제디자인클러스터, 광명복합환승센터, 석수스마트타운, 의료복합클러스터 등 다양한 개발호재에 '광명 미디어 아트밸리' 개발 호재까지 겹쳐 그 시너지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것이다.
또 '광명IDS'는 교통의 허브에 위치한다. 단지 앞 KTX와 신안산선(2023년) 광명역을 통해 서울역 15분, 여의도 20분 등 쾌속교통망이 갖춰지며 전국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연결하게 된다. 또 공항 탑승수속, 출국심사 업무가 가능한 광명복합환승센터(2018년), 월곶~판교간복선전철(2021년), 강남순환고속도로(2016년), 수원~광명고속도로(2016년) 예정이다.
여기에 광명역 주변의 주거 인프라 이용이 수월하다. 단지 앞 코스트코를 비롯해 반경 500m거리 이내에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새물공원(2017년)등 글로벌 대형 쇼핑시설과 대규모 근린공원이 포진되어 있다.
또 뛰어난 배후 수요를 자랑한다. 현재 운영 중인 기아자동차 6천5백여명, 코스트코 3백여명, 이케아 5백여명, 롯데아울렛 1천여명, 광명역 종사자 2백여명, 인근 기업체 4백여명을 비롯해 광명국제디자인클러스터 7천여명, 석수스마트타운 2천여명 등 1만8천여명에 달하는 임대수요가 예상된다.
'광명역IDS' 오피스텔은 광명시 일직동 511-4번지(광명 역세권 상9-2)에 지하 6층~지상 14층, 전용 17.86㎡~58.56㎡, 10개 타입 총187실 규모로 공급된다. 3층~14층에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광명역IDS'는 오피스텔에서 보기 드문 혁신 평면이 장점이다.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3Bay에 2Room +2Bath의 독립형 공간 설계 등 신혼부부, 1자녀 가구도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 와이드 평면이다.
또 수납 및 공간활용도가 높은 빌트인 붙박이장, 현관 벤치형 일상화 수납장, 침실파우더룸 및 수납장은 물론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풀퍼니시드 가구 및 풀빌트인이 적용된 장점이 있다.
이 밖에도 3층 휴게시설을 비롯해 9층, 11층 포켓정원과 옥상정원 등 입주민 휴식을 위한 녹지공간 조성은 물론 모던하고 스타일리시한 랜드마크 외관디자인을 적용했다.
분양 관계자는 "광명역세권 개발의 수혜를 모두 받는 '광명역IDS는 이번 광명 미디어 아트밸리 개발까지 본궤도에 오르면서 그 시너지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광명역IDS'는 10월 중 분양 예정으로 모델하우스는 현장 맞은 편에 운영 예정이다. 분양문의는 02-899-5566 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