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포커스]
- TODAY 핵심전략
- 출연 : 강준혁 K&J 스탁 매니지먼트 대표
시장상황 점검
전일 새벽 미국의 월마트, 보잉 등의 기업이 하락세를 보였으며 미국의 지표가 혼조세로 마감되었다. 소매판매 부문은 0.1% 증가했지만 생산자물가는 전월대비 0.5% 하락하며 지난 1월 이후 최대의 낙폭 흐름을 나타냈다. 반면 현재 국내시장은 지지선 근처에서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외국인투자자가 훈풍을 불어주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외국인은 약 379억 원의 순매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기관은 약 904억 원의 매수가 진행되고 있다. 원/달러 환율은 1,200원 선을 고점으로 일봉상 하락추세에 접어들었고 원화 강세흐름이 큰 폭으로 지속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외국인매수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오늘의 이슈
턴어라운드와 관련된 LED 업종을 제시한다. 최근 국내의 LED업체들이 아시아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주장이 언급되고 있다. 과거에 중국업체는 아시아 LED 조명시장 조기 선점에 나섰으며 현재 점유율은 80%에 육박한다. 하지만 국내의 LED 가격보다 저렴한 중국의 LED 조명은 불랑률이 증가하고 있으며, 시장에 납품된 중국의 LED 조명 물량 중 90%가 저품질로 평가되었다. 이로 인해 베트남은 국내의 LED 조명 가격이 중국에 비해 20%가량 비싸더라도 국내 LED 조명을 사용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의 LED 조명기업이 중흥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국내 LED 조명업체의 아시아진출 현황
국내 LED 조명업체 중 금호전기와 서울반도체를 대표기업으로 제시한다. 금호전기는 카자흐스탄과 LED 조명공급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서울반도체는 베트남, 필리핀, 카자흐스탄, 인도에 자회사 LED 패키지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케이엠더블유 및 우리조명도 아시아 현지법인으로 회사를 설립했으며 본격적인 영업에 뛰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LED 관련 기업의 실적은 당장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다음 분기 실적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투자 아이디어
금일은 장 후반에 투자하는 전략이 바람직하다. 코스피는 이번 상승이 2,016p를 돌파 후 안착여부가 중요하며, 코스닥은 최근 반등이 나오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60봉 상의 단기적인 추세에 주목해야 한다. 코스닥이 673.5p를 돌파한다면 기존 일봉상에 나타나던 박스권 흐름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이에 주목해야 한다. 현재 유망 종목은 삼성전기, 와이솔, 유비벨록스 등 IT 관련 종목 혹은, 스마트 카드 관련된 종목이다. 또한 이전에 강세흐름이 나타났던 정유 관련 종목인 SK이노베이션, S-Oil이 강세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마켓포커스, 평일 오전 10시~12시 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