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영 기자] 올해 패션 전반에 걸쳐 유행을 이끌었던 뉴트럴 컬러가 계속되고 있어서일까. 블랙, 네이비, 그레이 등 어두운 겨울철 대표 컬러를 제치고 2015 가을/겨울 키 컬러로 뉴트럴 계열의 핑크가 활용되고 있다. 화이트 배합으로 이루어져 중립적인 느낌을 선사하는 핑크는 유치하거나 지나치게 여성스럽지 않으며, 다채로운 컬러만큼 입는 방법도 각양각색이다.
입는 이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로 변신이 가능한 핑크 룩 중에서도 톤 다운된 인디 핑크는 격식 있고 단정한 느낌을 주기에 좋다. 인디 핑크 컬러의 니트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기 때문에 화이트 컬러와 함께 스타일링을 하면 더욱 그 분위기가 배가된다. 특히 화이트 컬러의 팬츠와 매치할 경우 같은 컬러의 슈즈를 선택하면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인디 핑크 계열의 코트를 활용할 경우 이너로 베이지 컬러의 원피스를 믹스하면 로맨틱한 룩이 완성된다.
핑크 인 듯 핑크 아닌 듯한 느낌을 주는 은은한 매력의 페일 핑크는 우아한 무드를 갖고 있지만 매치하는 컬러나 아이템에 따라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초록빛이 감도는 그레이나 차콜 같은 어두운 톤의 컬러와 함께 매치하면 무게감을 줘 차분한 룩이 완성된다. 버건디나 골드 컬러를 선택하면 세련되고 경쾌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캐주얼한 룩으로 활용할 땐 올 블랙의 이너에 박스 핏의 두툼한 페일 핑크 코트만 걸쳐도 사랑스러운 매력이 풍긴다.
온앤온 관계자는 “컬러 스타일링을 할 때 중요한 점은 메인 컬러 하나를 선택한 뒤 무채색이나 톤다운 된 컬러를 서브 컬러로 매치해야 실패할 확률이 적다는 것이다. 처음이라 컬러 배치가 어렵다면 두 가지 컬러의 조합만으로 스타일링을 도전해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jmue@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