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산권태민, 국내시장 글로벌 시장 동조화 후 신용등급 상향 주목

입력 2015-10-14 13:48


상산권태민, 국내시장 글로벌 시장 동조화 후 신용등급 상향 주목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파트너 (상산)권태민소장이 오는 14일 온라인 장중공개방송을 앞두고 시장에 대해 언급했다.

권태민 소장은 "최근 미국/EU/중국 등 글로벌시장을 보면 미국의 금리인상에 대한 '갑론을박'이 반복 되고 있는 상황과 세계의 공장이라고 말할 수 있는 중국의 경제 성장률 둔화에 대한 우려감으로 짧은 상승과 불안한 하락세를 반복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최근 중국의 공기업들의 실적 또한 전년 대비-8.8 이상 하락함에 따라 중국경제의 경 착륙 우려에 일본 중앙은행(BOJ)도 상황에 따라서 경기부양 정책을 지속할 수 있다고 공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악재는 겹친다는 말이 있듯이 여기에 유럽의 자동차회사인 폭스바겐 여파도 아우디, BMW, 벤츠등으로 확산될 조짐을 보이며 단기적으로 해결이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으로 인해 유럽증시도 빠른 급 반등은 기대하기 어렵게 된 상황으로 전개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옐런 FRB의장의 발언으로 인하여 10월 또는 12월에 금리를 인상 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다는 애매모호한 입장을 밝히면서 ‘불확실성의 해소’ 를 기대했던 시장은 오히려 ‘불확실성의 연속’ 으로 받아 드리며 세계증시는 방향성을 잡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개인투자자들의 경우 지수의 향방을 종잡을 수 없게 만들고 있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권 소장은 국내시장 또한 미국/중국시장의 움직임에 동조화를 보인 후 좀처럼 반등할 기미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흐름이며 반등 시마다 메이저(기관/외국인)의 매도가 출회 하면서 상승에 제한을 두고 있는 상황으로, 미국 FOMC에의 10월과 12월 회의 결과에 집중됨과 동시에 중국에서 발표되는 여러 경제관련 지표들에 촉각을 세우지 않을 수 없게 되었고 그들의 움직임 속에 눈치보기 장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고 종합주가지수는 당분간 1,950~2,050point 사이의 BOX권의 흐름을 예상한다고 전했다.

하지만 한국시장의 경우 가장 긍정적인 것 중 한가지는 세계적인 신용평가사의 한국의 ‘신용등급 상향’인데 이러한 조치로 인하여 12월까지 불확실성이 상존하게 된 미국의 금리인상의 이벤트가 지나가게 될 경우 ‘재 부각’이 될 것으로 보여 외국인들의 ‘한국주식에 대한 쇼핑’은 그 시점에서 시작 될 수 있다는 것도 예상되며, 개인투자자들의 경우 지금 언급한 ‘한국 주식에 대한 쇼핑’이라는 단어를 잊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권 소장은 단기적으로 주가의 큰 상승이 어렵다고 판단하며 이럴 경우 투자자의 종목 선별이 어느때 보다 중요하며 개별주의 경우 최근에 급등하는 종목들과 급락하는 종목들이 양분 되고 있는 상황으로 투자 종목을 찾기가 쉽지 않다며 이러한 상황에서는 실적이 뒷받침 되고 향 후 실적이 양호 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들 중 저가주를 제외하고 선택 해 보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했다.

그 중에서도 기대감으로 상승하고 있는 종목들 보다는 실질적으로 실적이 뒷받침 되며 향 후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군으로 압축해서 매매하는 것이 유리하며 기관과 외국인들의 수급이 확인된 종목에 투자를 할 경우 시장대비 월등히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권 소장은 이러한 시장 상황 속에서 단기적으로 관심권에 두고 보아야 할 테마 종목들 중 ‘삼성페이’ 관련 주의 실질적 수혜 주를 유럽 발 ‘폭스바겐 사태’로 관심을 두어야 할 ‘자동차주’, 삼성가(家)의 상속관련(상속세 확보) 종목 중 삼성전자/삼성물산 등에 관심을 가져 볼만 하다고 전했다.

한편 (상산)권태민소장은 지난 달 23일 장중 공개방송 추천주 3개 모두 수익실현하며 실전매매 능력을 입증하였는데 한국경제TV 와우넷에서 진행하고 있는 WOW스탁킹에서 140가 넘는 계좌수익률로 1위에 링크되어 있고 10월 수익률 베스트 파트너에도 선정 되어 오는 14일 장중 온라인 공개방송을 실시 한다.

특히 이날은 와우넷 파트너스방송 오픈 가격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 하는데 1개월 가입자는 22만원 할인된 77만원에 3개월 가입자는 45만원 할인된 205만원에 이용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3개월 가입자는 교육 DVD가 무료증정 되며 가입 인원에 따라 최대 7일 연장도 가능하다.

또한 오는 17일 와우넷 월간베스트 전국 동시다발 강연회로 대전 기독교연합회관에서 1시부터 무료 강연회도 진행된다.

온라인 공개방송 및 와우넷 파트너스 가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99-0700)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