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앱쇼코리아] 자동 시급계산과 가불관리 앱(app) "알파"

입력 2015-10-13 18:28
알바생 관리 고충, ‘자동시급계산과 가불관리’로 해결!


㈜우리요(대표 최영)는 오는 12월 9일(수)부터 11일(금)까지 서울무역전시관 SETEC에서 열리는 최대 애플리케이션박람회 <2015 앱쇼코리아>에 참가해 58만 음식점주들과 알바생들을 위한 출·퇴근 체크와 자동시급계산,가불관리 서비스 "알파" 앱(APP)과 Mobile Web을 선보인다.

최근 아르바이트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알바생들을 관리하는 관리자의 고충도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레스토랑 운영 10년차인 한 점주는 “각각의 알바생들이 매번 시간대별 수기로 출·퇴근 기록을 하기 때문에 누락되거나 잘못 기재한 경우가 빈번하고, 특히나 가불의 경우 한 번에 정산할 때 누락되어 놓치는 경우가 있어 손해를 입는다.”라고 말한다. 또한 “시급계산을 한 사람이라도 실수하면 다른 아르바이트생까지 우르르 몰려와서 다시 확인해 달라고 항의하는 경우도 있어, 서로간의 신뢰가 깨진다.”라고 토로했다.

알파 앱(APP)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 서비스의 1차 타깃 대상인 요식업 분야 점주들에게 매장 내 무선공유기의 WiFi Zone에서 정확한 출·퇴근 체크가 될 수 있도록 하고, 번거로움 때문에 엄두도 못 냈던 특정 요일별 시급 설정까지 할 수 있는 디테일한 시급계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요의 최영 대표는 "별도의 출근체크 단말기를 구매할 필요 없이 점주와 알바생들의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매장 안에서만 출·퇴근 체크를 할 수 있도록 매장에 기설치 된 WiFi(무선공유기)를 활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중 매장관리, 급여정산내역 E-mail 자동발송, 출·퇴근 푸시알림 등 점주에게 실제로 가장 필요한 기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점주에게는 시급계산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알바생에게는 투명한 시급내역을 제공하는 알파 앱(APP)은 최대 어플리케이션박람회 2015 앱쇼코리아를 통해 2015년 12월 9일(수)부터 11일(금)까지 3일간 서울무역전시관(SETEC)에서 만날 수 있다.

2015 어플리케이션 박람회 앱쇼코리아 사무국

문의:070-7873-1297 e-mail:appshow@wowtv.co.kr

홈페이지:www.app-show.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