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비(BBB)코리아, ‘2015 소통을 디자인하라’ 대학생 공모전 수상자 선정

입력 2015-10-13 15:27


언어∙문화 비영리단체 bbb 코리아(회장 유장희, www.bbbkorea.org)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개최한 문화교류활동 기획공모전 ‘2015 소통을 디자인하라’의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소통’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전국에 거주하는 대학생과 휴학생이 참여해 언어∙문화 장벽을 뛰어넘어 내∙외국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시상식에 참여한 bbb 코리아 유장희 회장은 “여러분의 열정과 재치 있는 아이디어가 날개를 달아 문화가 소외된 곳 문화의 교류가 필요한 곳에서 빛을 발하기 바란다”며 공모전에 응모한 많은 대학생들을 격려했다.

9월 한달 동안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2015 소통을 디자인하라’ 공모전의 최우수상은 농촌 지역사회에서 내∙외국인이 함께 어울려 문화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획서를 제출한 '오미자 팀(김나은, 김보규, 유재연, 윤수진, 최현지/경희대학교)'에게 돌아갔다. 이들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자신들이 직접 구상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장려상은 세계여행을 콘셉트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보여준 '소통 비비비 팀(강연경, 김탁수, 조선민, 채형근/단국대학교)'에게 수여됐다.

bbb 코리아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잠재력과 적극성을 위주로 문화와 소통이라는 키워드를 얼마나 계획성 있게 풀어냈는가를 중점으로 살펴봤다”며, “앞으로도 대학생들과 함께 소통의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