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가 미국 하버드대학교와 미래 건축물 및 도시에 적용될 건축자재 분야에서 연구 협력에 나섭니다.
LG하우시스는 하버드대 그린빌딩·도시 연구센터(CGBC)에 3년간 총 30만달러를 지원하고, 향후 추가 협의를 통해 LG하우시스 건축자재 공급 및 공동 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LG하우시스는 최근 미국 보스턴에서 이민희 LG하우시스 연구소장과 알리 말카위 하버드대 연구선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G하우시스-하버드대학교 CGBC 연구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LG하우시스와 하버드대는 CGBC의 에너지고효율 테스트 건축물에 LG하우시스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창호 및 로이유리, 단열재 등 에너지세이빙 제품 등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하버드대 CGBC는 건축물 설계부터 시공, 운영, 철거 등 모든 과정에서 에너지 소비와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는 그린빌딩 및 도시의 기술 개발을 목적으로 지난해 11월 설립됐습니다.
이민희 LG하우시스 연구소장은 "이번 협력은 미래 에너지고효율 건축물과 에너지세이빙 자재 연구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LG하우시스는 앞으로도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R&D에 혁신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