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드라마 ‘연애말고 결혼’, ‘7급공무원’, ‘예쁜남자’ 등 많은 OST 참여하며 입지를 다진 전 레드애플 메인보컬 출신 가수 한별이 정은지, 이원근 주연의 KBS 드라마 ‘발칙하게 고고’의 OST에 합류한다.
그동안 한별은 KBS ‘불후의 명곡’에서 신승훈 편의 '보이지 않는 사랑'과 남진 편 '가슴 아프게' 등에서 시원한 가창력으로 실력을 입증하고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한별이 부른 ‘Shooting Star’는 미디엄 업템포의 스트레이트한 기타가 돋보이는 곡이다. ‘한눈에 나 알아봤죠. 잊고지내던 가슴속에 남아있던 너의 밝은 빛이 나를 환히 밝혀주어 갈 수 있었죠’ 라는 가사처럼 순수했던 추억의 옛기억들을 간직하며 지내고 잊고 있던 기억들을 한 사람에게서 다시금 느껴지게 된 감정들을 담은 곡이다.
이번 곡은 일본, 중국 등 전세계적으로 왕성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8ballsound(팔번공) 김성태가 프로듀스 했으며 드라마 OST ‘꽃보다 남자’로 한류OST 열풍을 일으켰던 2max가 노래가 아닌 작사에 참여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OST제작사 더그루브엔터테인먼트측 관계자는 “쏟아지는 고음에도 끄떡하지 않고 매끄럽게 노래를 부르며 시종일관 밝은 모습으로 녹음을 임하던 한별의 모습으로 녹음실은 녹음 내내 밝은 분위기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드라마 ‘발칙하게 고고’는 채수빈(권수아 역)의 외국 명문대 입학을 위한 스펙을 만들어 주기 위해 정은지(강연두 역)가 속해 있는 성적 하위 5%의 댄스부 리얼킹과 성적 상위 5%의 응원부 백호가 통폐합되는 모습이 그려지며 관심을 모으고 있고 매주 월, 화 밤 10시 KBS2에서 방송되고 있다.
'발칙하게 고고' OST PART 2. ‘Shooting Star‘는 12일 멜론, 소리바다, 벅스 등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음원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