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와 천안의 중심인 충남 아산시 아산테크노밸리에서 지난 9일 분양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아산테크노밸리 5차 EG the 1(이지더원)'에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문의가 쇄도하며 화제 몰이에 나섰다.
'아산테크노밸리 5차 EG the 1'은 아산테크노밸리에 유일하게 들어서는 아파트로 아산테크노밸리의 독점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다. 특히 지난달 말 입주를 시작한 1차 1,013세대에 이어 현재 3차까지 분양 완료된 3,451세대를 비롯해 향후 8,000여 세대 규모의 EG the1 타운으로 조성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아산테크노밸리 1차 EG the1'은 입주시작 3일 만에 40%에 달할 정도로 높은 초기 입주율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인근 부동산중개업소들은 "실제 '아산테크노밸리 1차 EG the1'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며 "평택 미군기지 종사자들을 비롯해 인근 지역에서 전세 문의가 쇄도하며 임대수요가 풍부하다"고 최근 시장 분위기를 설명했다.
'아산테크노밸리 5차 EG the 1' 분양 관계자는 "지난 달 말 '아산테크노밸리 1차 EG the1' 입주를 시작으로 아산테크노밸리 Eg the1 타운의 개발이 가시화되면서 고객들의 호응이 더 높았다"며 "특히 전용 76㎡의 경우 체감면적은 넓으면서 분양가는 상대적으로 낮아 저렴한 가격에 중형아파트에 거주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입소문을 타며 많은 수요자들의 문의가 폭증해 분양상담을 위해서는 30~40분을 기다려야 할 정도"라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아산테크노밸리 5차 EG the 1'은 △전용 65㎡ 288가구 △전용 76㎡A 439가구 △전용 76㎡B 269가구 △전용 84㎡ 355가구 등 총 1,351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들로부터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EG건설만의 컬러적용 인테리어와 특화평면, 호텔식로비 등 특급 프리미엄 설계가 적용돼 향후 인근 집값을 주도하는 명품 랜드마크 단지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 쾌적한 환경, 우수한 교육, 편리한 교통 등 탁월한 입지여건은 '기본'
'아산테크노밸리 5차 EG the 1'은 아산테크노밸리 내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녹지환경은 물론 교통, 교육까지 잘 갖춰진 생활편의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실제로 분양을 마친 1~3차 3,451세대 모두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 성공적인 분양흥행을 기록했다.
이 아파트는 아산테크노밸리 내 조성된 호수공원과 중앙공원과 인접해 자연 조망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고 주변에 조깅트렉이 조성돼 입주민의 쾌적한 자연 환경 속에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또한 쇼핑과 업무, 의료 시설 등의 각종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특히 단지 내 대형 스트리트몰이 조성돼 입주민들이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둔포초교와 염작초교(2017년 3월 예정), 신설 중학교(2017년 3월 예정)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내 사설 학원가도 조성되기 때문에 향후 높은 교육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교통도 매우 뛰어나다. kTX천안아산역과 지제환승역(2015년 예정), 평택역이 가까워 이를 이용해 서울까지 30분 대 이동은 물론 전국을 빠르게 오고 갈 수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안성IC와 북천안IC,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IC가 인접해 자가용을 이용해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아산테크노밸리-평택시 포승을 연결하는 평택호 횡단도로와 아산테크노밸리-아산시 음봉의 연결도로도 개설될 예정이어서 평택과 아산 등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아산테크노밸리 5차는 실수요자를 비롯해 임대수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산테크노밸리 내 유일한 아파트로 아산테크노밸리 독점 수요는 물론 평택과도 맞닿아 평택의 배후수요까지 모두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 아산테크노밸리는 약 100여 개의 디스플레이 업종 중심의 첨단산업 기업이 들어서고 아산탕정산업단지 및 인주산업단지와 인접해 있어 중부권 산업 클러스터 중심축의 기준이 될 미래형 첨단 복합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2016년 이전이 완료될 평택 미군기지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평택 미군기지 이전 사업은 동북아 최대규모로 약 8만 여명의 인구가 평택으로 유입될 전망이다. 현재 미군기지가 들어설 평택 팽성읍에는 미군 수요를 충족시킬 주택 공급이 부족하기 때문에 인근 지역까지 주택 수요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삼성전자가 100조원이상을 투입해 조성되는 평택 고덕산업단지(2015년 준공)는 약 3만 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돼 평택지역의 인구 수요를 대상으로 높은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 수요자 마음 사로잡는 'EG the1'만의 특화설계 '눈길'
'아산테크노밸리 5차 EG the1'은 EG the1만의 저작권 특화상품인 광폭거실, 선반형 실외기실, 특화로비 등 기존의 아파트와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최대 6.7m까지 확장 가능한 광폭거실은 뛰어난 개방감과 한 단계 높은 체감면적의 평면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또 선반형 실외기실 설치를 통해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고 수납공간은 강화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고급스러운 아파트의 첫 인상을 만들어줄 특화로비 설계도 눈길을 끈다. 아파트 1층 입구와 지하층 엘리베이터 홀은 기존 아파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호텔식 로비 수준의 고급 인테리어를 적용해 입주민들의 품격과 스타일까지 높여준다. 또한 여심을 사로잡는 설계도 눈에 띈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효율적인 주방배치와 수납공간 극대화로 주방공간의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채광과 환기, 통풍을 극대화한 3면 개방형 평면(일부세대)이 적용되며, 전용 84㎡ 타입의 경우 샤워부스와 양변기부스를 분리시킨 고급 호텔식 욕실이 적용된다.
한편 '아산테크노밸리 5차 EG the1'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5㎡ 이하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된다. 특히 소형과 중형 사이의 전용 76㎡의 특화 틈새면적은 기존 전용 84㎡에 비교해보면 평면이나 구조가 비슷한 반면 분양가는 저렴해 합리적인 가격에 중형아파트에서 거주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아산테크노밸리 5차 EG the1'은 뛰어난 조경을 갖춘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진다. 청약일정은 오는 10월 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일반 1순위, 19일 2순위 청약접수에 이어 당첨자 발표는 10월 23일 Ac2블록, 26일 Ac3블록 순으로 진행되며, 계약은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아산테크노밸리 5차 EG the1'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868-1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분양문의는 031-655-2244, 홈페이지 : www.egthe1.co.kr/asan5 이다.